“대북 특사파견 등 돌파구 마련해야”
“대북 특사파견 등 돌파구 마련해야”
  • 강귀일 기자
  • 승인 2013.04.10 22: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 시민단체·야당 울산시민행동 발족
▲ 평화를 바라는 울산지역 30여개 시민사회단체 회원들이 10일 오전 울산시청 앞에서 반전평화울산시민행동 발족 기자회견을 갖고 전쟁연습을 중단하고 대화에 임할 것을 요구하는 대시민 호소문을 발표하고 있다. 정동석 기자
울산지역 시민단체들과 야당이 연합한 ‘반전평화 울산시민행동’이 발족해 반전·평화운동을 벌이고 나섰다.

‘반전평화 울산시민행동’은 민주통합당과 진보정의당, 통합진보당, 진보신당의 울산시당과 울산진보연대, 울산시민연대, 풀뿌리주민연대, 민주노총 울산본부 등 30여개 지역 시민·노동단체들로 구성됐다.

이들은 10일 울산시청 정문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지금 한반도는 한국전쟁 이후 최대의 위기상황이며 언제 전쟁이 터질지 모르는 일촉즉발의 상태”라며 “전쟁위기와 전쟁의 실체를 울산시민에게 제대로 알리기 위해 전쟁반대 평화실현에 대한 각계의 요구를 담은 평화선언, 반전평화서명 등을 통해 시민들의 뜻을 모아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또 “민족 절멸의 이 위험천만한 상황을 해결할 유일한 방법은 관련국 모두가 군사적 긴장을 높이는 일체의 행위를 즉각 중단하고, 평화협정 체결 및 한반도 평화체제 구축을 위한 대화를 전면적으로 시작하는 것 뿐”이라고 주장했다.

이어 “그러나 박근혜 정부는 ‘한반도 신뢰 프로세스’라는 것을 통해 남북간 신뢰를 쌓아나가겠다는 정책을 발표했는데도 대화는 거부하고 군사적 강경대응만을 일삼고 있다”며 “박근혜 정부는 지난 이명박 정부의 남북관계 실패를 반면교사로 삼아 하루빨리 대북 특사를 파견하는 등 돌파구를 마련해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강귀일 기자


인기기사
정치
사회
경제
스포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