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IT융합전공 석사과정 신설
스마트IT융합전공 석사과정 신설
  • 양희은 기자
  • 승인 2012.11.07 21: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산대 19일부터 신입생 모집
울산의 주력 산업인 자동차, 조선, 석유화학산업과 신성장동력 분야의 고부가가치를 높이는 데 기여할 스마트IT융합형 전문가를 양성하는 과정이 울산대에 신설됐다.

울산대학교 산업대학원(원장 박주철)은 IT산업계의 최대 화두인 스마트 시스템과 SNS(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컴퓨팅 환경에 적응할 수 있는 융합형 전문가를 양성하는 석사과정인 ‘스마트IT융합전공’을 내년 3월 학기부터 개설하기로 하고 오는 19일부터 다음달 7일까지 신입생 모집에 들어간다고 7일 밝혔다.

스마트IT융합전공은 IT는 물론 경영학·사회과학·산업공학·디자인학 등 다양한 학문 분야의 소양과 함께 창의적 사고력 배양에 중점을 두고 스마트 시스템에 대한 이해와 클라우드 컴퓨팅,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디지털 콘텐츠, 빅데이터 등 최신 기술의 이해와 실무 프로젝트를 수행할 수 있는 전문 인력을 양성한다.

울산대 산업대학원은 국제비즈니스 전문가를 양성하는 ‘국제비즈니스영어전공’과 에너지와 온실가스의 효율적인 관리를 위한 ‘에너지관리전공’도 신설해 입학생을 모집한다. 입학원서는 울산대학교 산업대학원 홈페이지(http://industry.ulsan.ac.kr)에서 내려받아 행정실로 제출하면 된다. 문의 ☎259-2684~5.

양희은 기자 yang@


인기기사
정치
사회
경제
스포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