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의회 ‘문수산 비리·KCC 무단점용’ 철저 감사를
시의회 ‘문수산 비리·KCC 무단점용’ 철저 감사를
  • 김정주 기자
  • 승인 2012.11.06 21: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산시민연대 市·교육청 행감 8대의제 제안… 13일부터 진행
울산시와 시교육청에 대한 2012년 행정사무감사를 앞두고 울산시민연대가 8대 의제를 울산시의회에 제안했다.

이번 행정사무감사는 오는 13일부터 2주간 진행된다. 시민연대가 6일 제안한 행정사무감사 8대 의제는 ▲문수산 개발비리 ▲KCC 하천부지 무단점용 ▲석유화학단지 안전관리 ▲학교폭력 대처방안 ▲울산시교육청의 청렴도 ▲인조잔디 관리 ▲공업탑 조형물 등이다.

의제 제1순위에 올린 ‘문수산 개발비리’에 대해 시민연대는 “울주군이 해당 업체와 기부약정서 체결을 거쳐 오는 10일까지 대체용지를 기부로 받겠다는 약속을 했을 뿐 울산시가 어떤 역할을 했는지는 확인되지 않고 있다”며 이 부분에 대한 접근을 요구했다.

‘학교폭력 대처방안’과 관련해 시민연대는 “각종 시책 발표에도 불구하고 학교폭력과 교권침해가 줄어들지 않고 있다”면서 “이는 시교육청의 학교폭력 대처 방식이 처벌 위주인데다 예방활동이나 인지교육이 형식적이고 학력 신장에 중점을 둔 경쟁교육이 교육현장을 주도하고 있기 때문”이라고 주장했다. 이어 “이러한 학력 중시 시책의 정당성 문제가 다뤄지고 학교폭력으로 상처받은 교육 3주체(학생, 교사, 학부모)의 치유를 위한 Wee센터 강화 논의도 함께 이뤄져야 할 것”이라고 요구했다. 김정주 기자 seagull@


인기기사
정치
사회
경제
스포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