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설관리공단 ‘품질경쟁력 우수기업’ 선정
울산시설관리공단 ‘품질경쟁력 우수기업’ 선정
  • 정인준 기자
  • 승인 2012.11.05 21: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직원 CS리더 양성 적극·팀별 친절교육 등 호평
▲ 5일 오후 3시 30분 서울 포스트 타워에서 개최된 ‘2012년도 품질경쟁력 우수기업 선정’ 시상식에서 울산시시설관리공단 엄주호 이사장이 수상하고 있다.
울산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엄주호)이 지식경제부와 한국표준협회가 공동 주관한 ‘2012년도 품질경쟁력 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고 5일 밝혔다.

‘품질 경쟁력 우수기업’ 선정제도는 지식경제부가 제조업, 건설업, 공공 서비스업을 대상으로 우수한 상품과 서비스 체제뿐만 아니라 품질혁신, 고객만족, 경영 성과 등 종합적인 경쟁력을 갖춘 기업을 발굴해 후발기업들의 벤치마킹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매년 실시하고 있다.

울산시시설관리공단은 전략 및 관리시스템, 기업문화와 인재육성, CS(고객만족), 소집단 개선활동 등 총 13개 평가항목 전반에서 품질 경영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특히 시설관리공단은 내부직원의 CS리더 양성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매일 아침 실시하는 팀별 친절교육과 분기별 서비스 친절도를 측정하는 미스터리 쇼핑제도 등을 통해 고객에게 감동을 주는 최상의 서비스 제공을 추구하고 있다.

또 국제적인 품질경영 및 환경경영시스템인 ISO9001과 ISO14001을 동시에 인증 받아 내부 업무프로세스를 체계적으로 표준화 하는 한편 시설물 관리 방식을 국제적 수준으로 갖춤으로써 지속가능한 경영시스템을 확보하고 있다.

정인준 기자 womania@


인기기사
정치
사회
경제
스포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