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이면 한식구 미리 사귀어 봅시다
2014년이면 한식구 미리 사귀어 봅시다
  • 정인준 기자
  • 승인 2012.10.30 22: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개 이전 기관장 협의체 구성

▲ 30일 서울교육문회회관에서 열린 울산혁신도시 이전공공기관장 협의체 간담회에서 박맹우 울산시장이 한국석유공사 서문규 사장과 협약서를 교환한 뒤 이전 기관장들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울산시 제공

울산시와 울산혁신도시 이전 공공기관이 울산혁신도시 조기정착 및 성공적인 혁신도시 건설을 위해 적극 협력키로 했다.

울산시와 이전 공공기관(10개)은 30일 오전 서울 서초구 양재동 서울교육문화회관에서 ‘울산혁신도시 이전 공공기관장 협의체’ 간담회를 갖고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박맹우 울산시장, 정갑윤 국회의원, 한만희 국토부 1차관, 울산혁신도시 이전기관장(10명), LH울산혁신도시사업단장 등 80여명이 참석했다.

울산시와 이전 공공기관은 협약서에서 ▲혁신도시 이전 지원 및 우수한 정주여건 조성을 위한 공동 노력 ▲에너지 절약형 녹색 청사 건축 경험 및 기술 공유 등에 적극 협조키로 했다. 또 ▲혁신도시 건설을 통해 일자리 창출 등 지역 발전 토대 구축을 위한 노력 ▲지역 공동체의 일원으로서 지역과의 소통에 주도적 참여 노력 ▲이전 공공기관 협력업체를 유지할 수 있도록 노력키로 했다.

박맹우 울산시장은 “울산혁신도시가 가장 모범적이고 성공적인 혁신도시의 모델이 될 것으로 확신한다”며 “이전기관 임직원들이 불편함이 없도록 꼼꼼히 챙기겠다”고 밝혔다.

울산혁신도시는 현재 이전공공기관 모두가 신사옥 부지를 매입 완료했다.

이전기관은 한국석유공사, 에너지관리공단, 에너지경제연구원, 한국동서발전(주), 한국산업인력공단,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 근로복지공단, 고용노동부고객상담센터, 국립방재연구원, 운전면허본부 등이다. 정인준 기자 womania@


인기기사
정치
사회
경제
스포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