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개국 세계여행 5일이면 충분해요”
“23개국 세계여행 5일이면 충분해요”
  • 최인식 기자
  • 승인 2012.06.12 21: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외국인학교 15일까지 ‘국제교류주간’ 지정
문화·예술·역사·식생활 등 체험 프로그램 진행
▲ 12일 현대외국인학교 1학년 학생들이 장구를 배우고 있다.
현대중공업이 운영 중인 동구 서부동 소재 현대외국인학교가 ‘미니 세계박람회’를 개최하고 있다.

현대외국인학교는 지난 11일부터 15일까지를 ‘국제교류주간’으로 정하고, 우리나라를 비롯해 세계 여러 나라의 문화, 예술, 역사, 식생활 등을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행사에는 미국, 영국, 인도, 호주 등 23개국의 외국인 학생 120명과 교사, 학부모 등 모두 200여명이 참가한다.

우선 11일과 12일 이틀간 한국문화 체험기간으로 비빔밥 만들기와 전통 탈 만들기, 봉산탈춤 배우기, 전통악기 체험 등이 이어진다.

특히 12일에는 1학년 학생 20여명이 단체로 한국의 전통문화인 장구 공연을 펼쳐 눈길을 끌었다.

13일과 14일 양일간은 세계문화 체험 및 학습일로 학생들은 학부모와 교사의 도움을 받아 다른 나라의 문화, 역사에 대해 조사하고, 이를 포스터로 만들어 전시회를 준비한다.

행사 마지막 날인 15일에는 미니 엑스포 전시회가 열린다. 이날 학생들은 모국의 전통의상을 입고 행사 기간에 직접 제작한 공예품, 인형, 각종 소품 등을 전시하고, 학부모들은 각국의 고유 음식을 준비해 참가자들과 공유하는 시간을 갖는다.

행사를 주관한 현대외국인학교 휴 니콜라스 다이슨(Hugh Nicholas Dyson·46) 교장은 “이번 행사가 학생들이 한국을 비롯해 세계 각국의 문화를 균형 잡힌 시각으로 바라볼 수 있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현대중공업이 외국인 선주선급 감독관 자녀를 위해 개설한 현대외국인학교는 유치원부터 중등학교까지 11학년 11개 학급이 개설돼 120여명의 외국인 학생이 재학 중이다. 최인식 기자


인기기사
정치
사회
경제
스포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