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수문제 해결없이 수위조절 안해’
‘식수문제 해결없이 수위조절 안해’
  • 이주복 기자
  • 승인 2011.11.16 21: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산시, 정부와 반구대암각화 보전안 절충
반구대암각화 보전해법을 놓고 정부와 울산시가 가진 간담회에서 물문제 해결 없는 수위조절은 거론하지 않으며 총리실 주관으로 정부차원의 종합대책을 마련하기로 했다.

박맹우 울산시장과 지역 국회의원, 문화관광부장관, 문화재청장 총리실장 등은 16일 오전 국회 귀빈식당에서 조찬모임을 갖고 반구대암각화 보존방안에 대한 논의를 가진 자리에서 울산식수문제에 대한 공감을 표하고 이 같은 결론을 냈다.

이 자리에서 박맹우 울산시장은 대통령의 유로변경안에 대한 지시사항과 울산시의 식수사정을 설명하고 대책을 거듭 촉구했다.

간담회에 참석한 지역 국회의원들은 그간 정부의 소극적인 자세에 대해 강한 질타가 이어졌으며 유로변경안에 대한 선입견을 버리고 전향적으로 생각해 문화재위원들을 설득해 줄 것을 요청했다.

특히 정갑윤 의원은 수문설치를 염두에 둔 반구대암각화 대책비 명목의 예산 30억원은 예산심사 때 정부와 울산시가 협의한대로 집행할 것이라는 부기를 달기로 했다.

박 시장은 이날 오후 기자간담회에서 식수문제 해결 없이는 다른 방안도 없다는 사실을 주지시켰으며 이에 대해 문화재당국도 상당부분 인식했다고 전했다.

울산시는 내년 상반기 내에 이 문제를 해결한다는 방침으로 다음주중 행정부시장과 문화재청장이 세부적 논의를 가질 것이며 총리실과도 본격 협의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박 시장은 “암각화는 국보로 국가가 보존방안을 제시해야 한다”며 “암각화 대책이 여의치 못할 경우 지역 국회의원과 함께 대통령을 면담해 대책을 건의하고 문화재위원들에 대한 개별설득에 나서는 등 모든 방안을 강구하겠다”고 밝혔다. 이주복 기자


인기기사
정치
사회
경제
스포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