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방으로 수술 부작용·후유증 줄이고
세월 거스른 팽팽한 얼굴로 자신감 UP
한방으로 수술 부작용·후유증 줄이고
세월 거스른 팽팽한 얼굴로 자신감 UP
  • 이주복 기자
  • 승인 2011.07.25 20: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얼굴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특히 매스컴을 통해 ‘동안미인’이란 단어가 자주 등장하면서 얼굴성형이나 주름살 제거 등에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최근 열풍처럼 번지고 있는 동안미인에 대해 한방학적 해결 방안을 다겸한의원 최순식 원장으로부터 자세히 알아본다.

성형 중독으로 자신의 마음에 들지 않는다고 다시 성형수술을 하게 되면 몸에 기혈이 엉망으로 엉켜 부종의 형태로 나타나 원래의 형태에서 벗어나고 틀어져 얼굴이 심하게 붓게 된다.

사람의 얼굴이나 몸은 땅과 같아서 한번 인위적으로 뒤집어 놓으면 그 곳에 새로운 양분을 주고 관리를 잘해서 다시 흐름이 잘 되도록 만들어 줘야 한다.

한방으로 성형 부작용이나 성형 후유증을 치료하는 것은 이러한 기혈순환의 흐름을 원활하게 해 불균형으로 생겨난 것을 해소하는 것을 의미한다.

사람의 몸에는 기와 혈이 흐르고 있는데 이러한 기와 혈이 흐르는 통로를 한의학에서는 경락이라고 한다. 이런 경락이 무리한 수술로 인해 손상을 받게 되면 형태가 변형되거나 어혈이 생겨 정상적인 흐름이 이뤄지지 않게 된다.

즉 성형수술을 하는 경우 자신의 몸이 정상적인지 그리고 수술 후에도 그러한 기혈 흐름이 정상적으로 다시 자리를 잡는데 충분한 휴식을 취해 줄 수 있는지 확인해야 한다. 또한 기혈 순환이 제대로 흐르도록 자리가 잡혔는지 등을 따져야 하는데 이러한 과정이 이뤄지지 않는 경우에 몸에서 이상한 증상이 나타나게 되는 것이다.

한방의 동안침은 성형침 또는 주름 제거침으로도 불리며 안면 피부 속 표정근 주위에 혈자리들을 침으로 풀어주고 경혈을 자극해 얼굴의 처진 근육을 올려서 얼굴 크기를 축소시키며 주름을 없앨 뿐 아니라 자연스러운 얼굴 윤곽을 살려주는 한방 침술요법이다.

●동안침의 특징

1. 시술시간이 비교적 짧다.

2. 수술이 아니므로 바로 일상생활로 복귀가 가능하다.

3. 시술 후 부종과 혈종의 발생이 적다.

4. 다른 시술에 비해 지속적인 효과가 있다.

5. 약물의 힘을 전혀 빌리지 않고 피부의 자연 회복력을

통해 주름을 제거한다.

6. 얇은 주름 외에도 함몰흉터, 깊은 주름에도 탁월하다.

7. 피부표면에 외상을 남기지 않는다.

8. 보형물이 아니므로 인위적인 느낌이 전혀 없다.

9. 처진 얼굴에 탄력을 주어 얼굴이 축소돼 보이는 효

과가 있다.

10. 이중턱, 처진볼살, 주름에 효과적이며 콜라겐 생성을

촉진시켜 피부 탄력을 증가 시킨다.

●동안침의 효과

신진대사를 촉진하고 영양 공급을 원활하게 해 콜라겐 재생을 촉진하므로 피부주름은 물론 안색을 윤택하게 하고 부드럽고 편안한 인상을 얻을 수 있도록 해준다.

무엇보다 환자 개개인의 피부, 근육노화 정도와 얼굴의 특징을 파악한 맞춤형 치료이기 때문에 환자의 취향에 맞는 세심한 시술이 가능하다.

그중 혈장동안침은 피부표면에 진피층까지 미세하고 반복적인 침 자극을 룰러의 미세한 침을 통해서 피부에 굴리는 침 치료법이다. 여드름치료 뿐만 아니라 잔주름, 탄력, 잡티 등의 치료에도 효과적이며 한방약재로 만든 추출액을 침에 발라서 사용하기 때문에 안색정화의 효과를 증대시킬 수 있다.

●피부노화 방지에 좋은 영양소

가장 쉽게 노화를 방지할 수 있는 방법은 식단을 통해 일상생활에서 틈틈이 젊음을 챙기는 것이다. 노화 방지에 효과가 있는 영양 성분은 아연, 칼슘, 엽산, 비타민E, 콜라겐, 식물섬유, DHA 등이다.

아연은 굴, 쇠고기, 닭고기, 돼지고기, 멍게 등에 많이 들어 있으며 탈모와 거친 피부의 노화 현상과 동맥경화, 구강 건조증, 남성의 성기능 저하, 전립선 비대증에 효과가 있다.

엽산은 닭고기, 쇠고기, 돼지 간, 시금치, 쑥갓 등에 많이 함유돼 있으며 빈혈, 신경과민, 우울증, 건망증을 막는 작용을 한다. 칼슘은 우유, 요구르트, 치즈 등의 유제품과 두부, 톳, 미역, 말린 새우, 멸치 등에 많이 함유돼 있으며 골다공증, 어깨 결림, 요통, 동맥경화, 뇌졸중, 암 예방에 효과가 있다.

비타민 E는 아몬드, 송어, 장어 등에 많이 들어 있으며 항산화 작용을 해 세포의 노화 예방에 좋다. 콜라겐은 닭날개, 닭뼈, 닭가슴살, 모래주머니, 돼지족발, 돼지갈비, 소 힘줄, 새우, 미꾸라지, 해삼, 조개류 등에 많이 함유돼 피부와 눈의 건강을 유지하고 관절병과 골다공증 예방, 노화 방지에 좋다. 이주복 기자


인기기사
정치
사회
경제
스포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