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그룹 신입사원 1,500명 채용
롯데그룹 신입사원 1,500명 채용
  • 울산제일일보
  • 승인 2011.04.04 21: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채 800명·인턴 700명 등… 상반기 최다
롯데그룹이 5일부터 2011년도 상반기 신입사원 채용을 실시한다. 채용 인원은 신입 공채 800명과 하계 인턴 700명을 포함해 1천500명으로 상반기 기준 역대 최대 규모이다.

또한 롯데그룹은 이번 채용부터 지원 자격 제한을 완화해 4년제 대졸뿐만 아니라 전문대 학사 이상의 학력이면 누구나 롯데그룹 신입 공채에 지원이 가능하다.

롯데가 신입사원 채용에 대졸 학력 제한을 완화한 것은 창의성을 갖춘 인재 확보를 위한 것으로 업무와 관련된 전문적 자격과 능력을 갖췄다면 학력에 구애받지 않고 동등한 채용 기회를 제공하고자 기획됐다.

학력보다는 지원 분야와 관련된 자격증 및 수상경력, 어학성적 등 다양한 경력과 실질적인 업무수행 능력을 중점적으로 평가할 계획이다.

특히 롯데의 글로벌 사업 영역 확대에 따라 아랍어, 스페인어, 포르투갈어, 말레이·인니어, 러시아, 중국, 베트남, 인도 등 8개 특수언어 능통자를 우대해 별도 선발된 다.

또 특화된 역량을 갖춘 창의적 인재 확보를 위해 롯데 주관의 공모전 입상자에게 서류 전형 통과 및 인턴기회 제공 등의 특전도 제공한다.

이번 채용에서는 여성 인력 채용을 확대해 기존의 유통분야 이외에도 건설, 제조, 석유화학 등 그룹 사업의 다양한 분야로 채용 인원과 분야가 다양화됐다. 신입 공채는 5일부터 14일까지다.

하계 인턴은 다음달 17일부터 26일까지 각각 열흘 동안 ‘롯데 채용홈페이지 (http://job.lotte.co.kr)’를 통해 온라인으로 지원 가능하다.

모집 분야는 식품, 관광, 서비스, 유통, 유화, 건설·제조, 금융 등 총 7개 부문 36개사이다.

정인준 기자


인기기사
정치
사회
경제
스포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