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학교 모든 정보 한눈에
지역 학교 모든 정보 한눈에
  • 권승혁 기자
  • 승인 2008.03.25 20: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교육청, 홈페이지 ‘학교 종합안내서비스’ 구축
울산시교육청은 인터넷 홈페이지(www.use.go.kr)에 울산지역 일선 학교의 모든 정보를 한눈에 검색할 수 있는 ‘학교 종합안내서비스’를 전국 최초로 구축해 25일 서비스에 들어갔다.

특히 이 서비스는 지리정보시스템(GIS)을 적용, 학교 위치 등이 지도상에 표시돼 시각적으로 쉽게 확인할 수 있다.

민원인이 이 서비스를 클릭하면 민원인의 주소지 인근 1.5㎞ 이내의 모든 학교가 검색되고 학교까지 측정된 거리, 초등학교 통학구역(학구) 표시, 지도정보 출력 등 다양한 정보를 받을 수 있다.

또 학교별 학급 및 학생수, 시설현황, 학구(군) 정보, 주변건물, 버스노선, 문닫은 학교 및 학교시설예정부지 위치 등의 최신 정보도 접할 수 있다.

시교육청 관계자는 “이 시스템의 구축에 따라 인터넷상에 지도를 통한 학교위치 안내가 정확해져 민원인들이 학교를 쉽게 찾을 수 있고 학생수 및 시설현황 등을 실시간 으로 제공해 효율적인 행정업무에도 큰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 서비스에 접속하려면 울산시교육청 홈페이지의 ‘전자민원창구-학교종합안내서비스 메뉴’ 또는 팝업존 아래 ‘학교종합 안내서비스 바로가기’를 클릭하면 된다.

시교육청은 앞으로 이 서비스와 연계해 중·고등학생 전학 배정시 민원인의 방문 없이도 온라인으로 처리할 수 있는 ‘원스톱 전학 배정시스템’을 구축할 예정이다.

/ 권승혁 기자


인기기사
정치
사회
경제
스포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