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 조각해 희망 키우는 다운 아이들”
“꿈을 조각해 희망 키우는 다운 아이들”
  • 김규신 기자
  • 승인 2010.03.24 21: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구 다운중학교 ‘꿈과 도전의 +20다운교육 자료집’ 발간… “미래 도전의식 키우는게 목표”
울산 중구 다운중학교는 24일 ‘꿈과 도전의 +20다운교육(부제 꿈을 조각하는 아이들) 자료집(사진)’을 발간했다고 밝혔다.

자료집은 학생들에게 미래와 세계에 대한 꿈과 도전 의식을 길러주기 위해 4부, 1부록으로 구성됐다.

자료집은 지난 2003년 다운중 개교시부터 진행된 다양한 행사와 단편적인 자료들을 한데 모아 체계적으로 정리, 발간한 책자다.

1부는 ‘2010학년도의 설계’를 주제로 새학년 설계 및 진학 희망, 학력고사별 대비 계획 및 결과 등이, 2부 ‘내 안의 나를 찾아서’에서는 나와 가족, 가훈, 봉사활동 및 독서활동 계획 등이 준비돼 있다.

특히 3부 ‘미래와 세계에 대한 꿈과 도전의 2028’과 4부 ‘꿈을 조각하는 아이들’은 인생 설계, 진학 계획 등 앞으로의 인생을 직접 계획할 수 있도록 제작됐다.

이밖에 ‘21세기 유망 직종’을 담은 부록에서는 분야별 미래의 유망 직업 등이 소개돼 있다.

다운중 관계자는 “학교 비전과 교육목표인 ‘미래와 세계에 대한 꿈과 도전의 +20다운교육’ 활동을 통해 학생들 스스로 자신의 꿈과 미래를 설계하고 그 꿈을 이루기 위해 학생, 교사, 학부모 모두가 함께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 김규신 기자


인기기사
정치
사회
경제
스포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