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첫 ‘듀얼 디스플레이 모니터’ 적용
국내 첫 ‘듀얼 디스플레이 모니터’ 적용
  • 하주화 기자
  • 승인 2008.02.18 20: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차, 조수석 TV … 운전석 네비게이션 화면만
현대차가 국내 최초로 듀얼 디스플레이 모니터를 개발했다.

현대차는 하나의 모니터에 서로 다른 두 가지 화면을 동시에 나타내주는 AV 시스템 ‘듀얼 디스플레이 모니터’의 개발을 완료하고 새롭게 출시되는 그랜저에 적용할 예정이라고 18일 밝혔다.

‘듀얼 디스플레이 모니터’는 LCD판에 설치된 블라인드와 같은 일정간격의 미세한 막이, 옆 좌석에 탑승한 사람에게 보여 지는 화면은 볼 수 없게 차단 시켜주는 원리를 기반으로 설계됐다.

이를 적용하면 주행 중 운전석에서는 길안내 화면만을 볼 수 있지만, 옆 동승자는 운전석에서 보여지는 화면과 관계없이 DMB TV나 DVD를 시청할 수 있게 된다.

현대차 관계자는 “기존 AV 모니터는 안전을 위해 주행 중 TV 화면이 꺼지도록 설계돼 있어 동승객이 AV 시스템을 활용하는데 한계가 있었지만, 이번 신기술 적용으로 이동 중 여가활동을 보다 자유롭게 즐길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또 “상당 수 고객들이 출고후 정비업소에서 운전 중 TV 시청이 가능하도록 변경해 위험에 노출돼 왔던 것이 현실”이라며 “듀얼 디스플레이 모니터는 조수석에서 TV를 시청하더라도 운전석에서는 내비게이션 화면만을 볼 수 있기 때문에 이런 문제점도 해결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듀얼 디스플레이 모니터의 크기는 7인치로 DVD 및 CD체인저, DVD 내비게이션, 지상파 DMB 등으로 구성돼 있으며, 조수석에서도 AV 시스템을 조작할 수 있도록 만들어졌다.

/ 하주화 기자


인기기사
정치
사회
경제
스포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