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레스 확! 호호호, 땀 흘리면 젊어져요”
“스트레스 확! 호호호, 땀 흘리면 젊어져요”
  • 정인준 기자
  • 승인 2009.09.28 21: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강에 대한 ‘아줌마들의 수다’
▲ 에어로빅을 마친 후 단체사진 촬영에 응했다. 맨앞에 앉은 이가 강사 최애남씨.
어둠이 완전히 내린 오후 7시 30분, 지난 25일 울산대공원 동문쪽 야외공연장을 찾았다. 30분 일찍 와서인지 야외공연장에는 가로등만이 지키고 서 있어 조금 쓸쓸해 보였다. 하지만 이내 곧 최애남씨가 맨 처음으로 도착했다. “먼저와 준비를 하며 언니들을 기다리는 게 예의 아닐까요?” 50여분쯤 되자 하나 둘 사람들이 나타났다. 8시 시작전인데도 뛰어오기도 했다. 스트레스 풀 마음이 급하다고 한다. 기자가 취재 왔다고 하자 옆에 앉아 에어로빅의 체험담을 들려줬다. 나름대로들 건강에 대한 박사들이다. 몇 분의 말을 들었다.

▲정명자(53·주부·신정4동)씨=“내 시간을 챙겨 좋다”

이곳에서 운동한 지 2년이 됐다. 우선 탁트인 공간에서 맑은 공기를 마시니 무엇보다 좋다. 아들 3형제를 두었는 데 이젠 저녁을 일찍 먹거나 알아서 먹는 등 엄마가 운동하는 시간에 대해 적극적으로 후원한다. 하루 일과 중 나만의 시간이 생긴 것같다. 살은 2.5kg정도 뺐다.

▲홍성심(60·주부·신정4동)=“17kg 감량, 내 무릎 쌩쌩해졌어요”

처음엔 무릎이 아파 발도 못딛였다. 이젠 다 나아 날라다니잖아.(무릎을 가슴까지 올리는 스트레칭을 보여줬다. 주위에서도 ‘그래 맞다’ 하며 고개를 끄덕였다. 몸무게도 77kg 나가던 것이 이젠 60kg 나간다. 물론 보리밥을 먹는 등 식이요법도 했다. 건강을 되찾는 2년의 시간이 금방 지났다.

▲윤옥순(53·주부·신정동)=“개운한 몸 자고 일어나 보면 알아요”

흥겨운 음악에 맞춰 춤추듯하는 운동이 재미있다. 땀 흘리고 난 후의 상쾌함이 좋다. 스트레스가 확 풀린다. 걷기도 좋은 운동이지만 에어로빅이 더 재미있는 것같다. 자고 일어나 보면 내 몸 상태를 알 수 있다. 3년 붙박이다.

▲이름을 극구 밝히길 꺼려하는 안모(53·자영업·공업탑)씨

퇴근하자 만자 바로 온다. 하루 일과가 끝나면 새로운 공간을 찾는 게 즐겁다. 스트레스가 풀려서인지 쾌활해 지고 자신감이 생긴다. 삶의 활력소가 되고 있다. / 정인준 기자


인기기사
정치
사회
경제
스포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