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문예회관, 예술 향기 가득한 ‘울산역’ 만든다
울산문예회관, 예술 향기 가득한 ‘울산역’ 만든다
  • 김하늘
  • 승인 2024.03.20 21: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철도공사와 울산역 가꾸기 맞손… 매달 셋째 주 수요일 가요·뮤지컬·민요 등 공연
울산문화예술회관과 한국철도공사 울산역이 문화도시 울산을 위해 뭉쳤다. 울산문화예술회관과 울산역은 20일 울산역 이화 회의실에서 두 기관 관계자 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예술의 향기가 있는 울산시-울산역 가꾸기’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울산시민과 역사를 방문하는 방문객에게 특별한 추억과 문화공연 향유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협약에 따라 두 기관은 상호신뢰를 바탕으로 보유하고 있는 인적, 물적 자원을 활용해 문화 도시 울산을 알리는데 협조한다.

또 울산역사를 단순한 교통수단이 아닌 예술의 향기가 있는 공간으로 변화시켜, 울산역을 이용하는 시민들과 방문객들이 다양한 공연을 즐길 수 있는 문화공연의 장으로 만들어 나간다.

이날을 시작으로 매월 셋째 주 수요일 울산역사에서 울산시립합창단의 ‘스치며 만나는 노래’ 공연을 분야별로 준비해 월 1회씩 정기적으로 진행한다.

공연은 나라별 가요와 팝, 뮤지컬 등으로, 추억 속의 노래와 국민애창곡 및 인기곡들을 다양한 악기와 함께 연주한다.

또한 시기에 맞춘 가곡 및 민요, 세계 유명 오페라 아리아 등을 독창 및 중창, 합창으로 구성해 공연장에서 접하기 어려운 특별한 무대를 준비한다.

이용제 울산역장은 “울산의 관문인 울산역이 수준 높은 합창 공연을 통해 울산시민들이 열차를 이용하지 않더라도 치유(힐링)를 위해 방문할 수 있는 문화의 장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울산문화예술회관 마동철 관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울산에도 문화가 살아 숨 쉬고 있다’는 것을 시민들과 울산을 찾는 방문객들에게 알리는 것은 물론 품격 있는 울산을 만들어 나가는 데 큰 보탬이 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김하늘 기자


인기기사
정치
사회
경제
스포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