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반기 72개 학교 도서관 인프라 확충
상반기 72개 학교 도서관 인프라 확충
  • 이상길
  • 승인 2024.03.17 19: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교육청, 책 카페 조성·비품 교체 등 14억여원 지원
울산시교육청이 올해 상반기 학교 도서관 기반 시설(인프라) 확충을 위해 초·중·고 72개교에 14억5천만 원을 지원한다.

17일 시교육청에 따르면 학교 도서관 기반 시설 확충 사업은 협동학습, 창의적 융복합 교육 등 미래 교육 실천에 필요한 유연하고 다양한 공간을 조성하고자 새 단장(리모델링), 책(북) 카페 조성, 비품 교체, 장서 확충으로 나눠 진행된다.

먼저 학교 7개교를 대상으로 교당 1억원이 지원되는 새 단장 사업은 두 갈래(two-track) 방식으로 진행된다. 울산교육청은 낡은 학교 도서관을 새로 고치거나 특색 있는 미래형·자연친화적·개방형 학교 도서관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학교 유휴 공간을 활용해 책과 함께 쉬고, 소통할 수 있는 책 카페를 조성해 학생들이 치유(힐링)할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한다. 10곳에 학교당 3천만 원씩 모두 3억원을 지원한다.

낡고 오래된 학교 도서관 비품 교체로 학교당 1천만원씩 학교 15개교에 1억5천만원을 지원한다.

시교육청은 오는 21일까지 학교 도서관 기반 시설 확충 사업 희망 학교를 신청받아 현장 심사와 서류심사를 거쳐 지원할 계획이다. 장서 확충비는 별도 계획을 세워 오는 5월 초에 지원할 계획이다.

시교육청 관계자는 “학생들의 창의·융합적 독서역량을 강화하려면 배움과 소통 공간으로서 학교 도서관의 역할이 중요하다”며 “학교 도서관 기반 시설 확충 사업에 많은 참여와 관심을 바란다”고 말했다. 이상길 기자


인기기사
정치
사회
경제
스포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