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토부, 혁신도시 지역인재 합동채용설명회
국토부, 혁신도시 지역인재 합동채용설명회
  • 이정민
  • 승인 2024.03.17 19: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산은 내달 16일 개최
지역인재 발굴 육성을 위해 국토교통부는 ‘2024년 혁신도시 공공기관 지역인재 합동채용설명회’(이하 ‘채용설명회’)를 개최한다고 17일 밝혔다.

이에 울산에서는 다음달 16일 채용설명회가 진행될 예정이다.

국토부는 20일부터 오는 5월 14일까지 총 8회에 걸쳐 혁신도시 이전 공공기관 및 지역기관, 민간기업, 지역대학 등이 함께하는 채용설명회를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

채용설명회는 지역의 우수 인재들에게 채용기회를 제공하고 취업 확대를 위해 국토교통부와 지자체가 2012년부터 매년 개최해 왔다.

지난해부터 대면 설명회를 재개해 현장에서 채용상담, 컨설팅, 모의면접체험 등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특히 올해는 전국 10곳 혁신도시 이전공공기관과 지역기관, 민간기업 등 300여기관이 참여하는 등 지난해 보다 참여기관을 대폭 확대했다.

이에 다음달 16일 울산에서 열리는 올해 첫 채용설명회는 울산대학교에서 열릴 예정이다.

설명회에서는 공공기관별 채용상담 외에도 인공지능(AI) 모의면접 및 인적성 검사, 면접 스피치·보이스 트레이닝 등 취업 준비에 도움이 될 수 있는 프로그램도 새롭게 제공할 예정이다.

한편 국토부는 지난해 지역인재 의무채용 적용 대상 127개 이전 공공기관의 지역인재 채용비율이 40.7%(잠정)를 기록해 2022년 채용비율(38.3%)을 초과 달성했다.

김복환 국토부 혁신도시발전추진단 부단장은 “이번 채용설명회가 지역 청년들에게 내실 있는 취업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앞으로도 지역 인재들을 위한 지원정책을 지속 추진해 청년들의 지역 정착과 지방대학 활성화 등으로 지역사회가 더욱 발전하는 선순환 구조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이정민 기자


인기기사
정치
사회
경제
스포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