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찾아가는 푸드브릿지 채소야 놀자!’
‘찾아가는 푸드브릿지 채소야 놀자!’
  • 이상길
  • 승인 2024.03.12 21: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북구급식센터, 등록 시설 어린이 대상 4단계 프로그램 운영

울산과학대학교에서 위탁·운영 중인 울산 북구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이하 울산북구급식센터, 센터장 정영혜)가 이달부터 12월까지 10개월간 어린이의 편식 예방을 위해 ‘찾아가는 푸드브릿지 채소야 놀자!’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울산북구급식센터는 센터 등록시설 중 어린이집과 유치원 16개소의 어린이 300여명을 대상으로 올해 말까지 시설당 여섯 차례씩 방문해 채소를 활용한 다양한 놀이 활동을 진행함으로써 어린이들이 채소와 친숙해지는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울산북구급식센터는 어린이 편식 교정 방법으로 잘 알려진 4단계로 구성된 푸드브릿지 프로그램을 활용해 연간 6가지 채소를 활용한 놀이로 아이들의 채소에 대한 거부감을 줄이는 1단계(친해지기)를 진행한다. 이어 아이들은 매달 센터가 제공하는 식단을 통해 2~4단계(단계별로 섭취하기)로 넘어가면서 자연스럽게 채소가 포함된 푸드브릿지 음식을 섭취하게 된다.

정영혜 울산북구급식센터장 겸 울산과학대 식품영양학과 교수는 “어린이가 편식하기 쉬운 채소를 활용한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올바른 식습관 형성과 건강한 성장에 도움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울산북구급식센터는 2024년 3월 현재 북구의 어린이집, 유치원, 지역아동센터, 다함께돌봄센터 등 총 196개소, 5천200여명 어린이의 영양 및 급식 관리를 지원하고 있다. 이상길 기자

 


인기기사
정치
사회
경제
스포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