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산 도시재생 주민공모사업’ 내달 11~17일 참여 접수
‘온산 도시재생 주민공모사업’ 내달 11~17일 참여 접수
  • 강귀일
  • 승인 2024.03.11 21: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산시 울주군이 11일부터 다음달 9일까지 ‘2024년 온산 도시재생 주민공모사업’ 공고에 나선다.

올해로 4회째 열리는 이번 공모사업은 온산 도시재생 뉴딜사업 ‘온산 새롭게 태어나는 덕신’이라는 주제로 진행된다. 지역의 자발적 도시재생의 선순환 구조를 구현하고, 지역 공동체 발굴 및 연계활동 방안 등을 마련하고자 시행한다.

울주군은 지난 3년간 총 22개의 팀을 선정해 지원했다. 온산 도시재생 창업자 지원 프로그램 및 경제조직 활성화 프로그램 선정, 마을기업 준비 등 공모사업으로 도시재생사업의 지속가능성을 확보하는 것이 목표다.

신청 기간은 다음달 11일부터 17일까지며, 참여 대상은 도시재생 사업 구역 내 5인 이상의 주민 모임 및 비영리를 목적으로 하는 단체다.

신청 분야는 지역공동체 활성화 프로그램, 지역 생활 환경개선 사업 등을 위한 ‘일반공모’와 거주지 제한 없이 사업구역을 대상으로 공동체 활성화사업을 추진하는 ‘기획공모’로 구분된다.

울주군은 1차 서류심사와 2차 선정심의를 거쳐 오는 5월 말 참여단체를 최종 선정해 발표하고, 사업비를 지원할 예정이다.

울주군 관계자는 “이번 사업으로 온산 도시재생 뉴딜 사업의 성공적인 추진과 공동체 활성화에 기여해 주민 역량 강화 및 도시재생사업의 지속가능성을 담보하는데 일조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강귀일 기자


인기기사
정치
사회
경제
스포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