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구, 수선유지급여사업으로 주거환경 개선 집중
북구, 수선유지급여사업으로 주거환경 개선 집중
  • 최주은
  • 승인 2024.03.06 21: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거급여 수급자에 지붕·장판·창호 등 주택 수리… “안정적 주거복지 실현 노력할 것”
울산시 북구는 열악한 노후주택에 사는 주거 취약계층의 주거환경 개선을 위해 주택 수리를 지원하는 2024년 수선유지급여사업을 추진한다고 6일 밝혔다.

수선유지급여사업은 주거급여 수급자 가운데 본인이 보유한 주택에 사는 주민을 대상으로 지붕과 장판, 창호 등 주택 수리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북구는 원활한 사업 추진을 위해 한국토지주택공사(LH) 부산울산지역본부와 수선유지급여 위·수탁 협약을 체결하고, 적정 대상자를 선정해 효율적이고 체계적으로 사업을 추진해 나갈 방침이다. 지붕과 욕실, 주방 개량 등 대보수에는 가구당 최대 1천241만원, 창호와 난방공사 등 중보수에는 849만원, 도배와 장판수리 등 경보수에는 457만원 이내로 수리를 지원한다.

해당 가구 중 장애인 가구에 대해서는 장애인 경사로, 미끄럼 방지 등 장애물 없는 생활환경 조성을 위해 최대 380만원을, 고령자 가구에는 안전손잡이 등 주거약자 편의시설 조성을 위해 50만원을 추가 지원할 계획이다.

북구 관계자는 “큰 수리비 부담으로 생활 불편이나 위험을 감내하고 지내던 주거 취약계층에게 안전하고 안락한 주거환경을 제공할 수 있도록 내실있게 사업을 운영하겠다”며 “앞으로도 주거지원이 필요한 가구를 적극 발굴해 안정적 주거복지가 실현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최주은 기자


인기기사
정치
사회
경제
스포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