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세대 독서 교육 종합지원 시스템 ‘독서로’ 개통
차세대 독서 교육 종합지원 시스템 ‘독서로’ 개통
  • 이상길
  • 승인 2024.03.05 21: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서관 업무처리·맞춤 도서 추천 등 지원… 상담센터도 상시 운영
울산시교육연구정보원은 이달부터 차세대 독서 교육 종합지원 시스템인 ‘독서로’를 전면 운영한다고 5일 밝혔다.

‘독서로’는 ‘학교도서관시스템’과 학생·교사의 온라인 독서활동을 지원하는 ‘독서교육시스템’이 통합된 학생 맞춤형 독서활동 지원 운영 체제다.

도서 대출, 반납과 같은 학교 도서관 업무처리는 물론 개별 맞춤형 도서 추천과 전자책, 소리책 등 다양한 종류의 독서 자료를 갖추고 학생들의 효율적인 독서 활동을 지원한다.

교육연구정보원은 그동안 자체적으로 운영하던 독서 교육 종합지원시스템을 2021년도부터 교육부, 한국교육학술정보원(KERIS), 17개 시·도 교육청과 협업해 시스템 고도화 작업을 진행했다.

시스템의 전면 개통을 앞두고 교육연구정보원은 독서 교육 종합지원시스템의 모든 데이터를 ‘독서로’로 이관 완료했다. 교육연구정보원은 ‘독서로’시스템의 안정적인 운영을 돕고자 ‘독서로 시스템 지원 센터’ 상담 센터도 상시 운영한다.

교육연구정보원 관계자는 “‘독서로’에서 제공하는 도서 추천, 독서 골든벨, 독후감 쓰기 대회 등 다양한 독후활동 서비스가 교육과정과 연계해 독서·인문 활성화에 이바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독서로’는 에듀넷 회원가입 후 이용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울산교육연구정보원(☎220-1636)으로 문의하면 된다. 이상길 기자


인기기사
정치
사회
경제
스포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