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일화 반발’ 이상헌 의원, 민주당 탈당·무소속 출마
‘단일화 반발’ 이상헌 의원, 민주당 탈당·무소속 출마
  • 정재환
  • 승인 2024.02.28 20: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주당 새기며 살아 돌아올 것
더불어민주당 이상헌 의원(울산 북구·재선)이 28일 탈당을 선언하고 무소속 출마 입장을 밝혔다.

민주당 지도부가 진보당·새진보연합과의 선거연대 협상에서 울산 북구를 진보당 후보에게 양보하기로 결정한 데 대한 반발이다.

이 의원은 이날 기자들에게 보낸 입장문에서 “ 이번 총선에서 무소속으로 출마하기로 결심했다”며 “야욕과 탐욕으로 가득찬 단일화는 정당성을 잃었다”고 주장했다.

이 의원은 자신이 “진보당 윤종오 후보에게 주민의 정당한 선택을 받을 절차인 경선을 제의했지만 결국 윤 후보는 진보당 중앙당을 핑계로 답변을 회피했다”며 “진보진영의 승리를 위한 단일화를 주장하지만 민주적 절차와 민심을 저버렸다”고 성토했다.

이 의원은 이어 “당의 결정에 따르지 못하는 결정을 한 부분에 대해서 양해를 부탁드린다”며 “울산 북구 민주당의 목소리를 더 크게 내고 울산 북구가 상징하는 가치를 지키기 위해 백의종군하는 마음으로 무소속으로 출마한다”고 말했다.

그는 또 “마지막으로 민주당에게 당부의 말씀 드린다. 당은 저 혼자 잠시 떠난다. 저의 보좌진과 지역에서 저와 함께할 선출직 (지방)의원을 비롯한 당원들은 단 1명도 당을 떠나지 않을 것”이라며 “30년 민주당 외길에서 처음으로 당을 떠나지만 가슴에 민주당을 새기고 살아 돌아올 것”이라고 당선 후 복당을 다짐했다.

정재환 기자


인기기사
정치
사회
경제
스포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