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정지역주택조합 “시공사, 조합원들 사찰” 의혹 제기
우정지역주택조합 “시공사, 조합원들 사찰” 의혹 제기
  • 이상길
  • 승인 2024.02.28 20:34
  • 댓글 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구청엔 조합 임원들 고발 촉구
억대의 추가 분담금 문제로 갈등을 빚고 있는 울산 중구 우정지역주택조합이 시공사의 조합원 사찰 의혹을 제기하고 나섰다. 또 중구청에는 조합 모든 임원들에 대한 고발을 촉구했다.

우정지역주택조합은 28일 중구청 프레스센터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이같이 밝혔다.

조합원들은 “시공사는 지난해 9월 추가 분담금 사태가 발생하고, 조합원들의 분노가 극에 달하자 조합원들의 동향을 단체 카톡이나 조합리스트를 통해 사찰한 정황이 있다”며 “특히 이모 팀장의 경우 조합원 명단에서 악성 명단을 구분한 블랙리스트를 작성해 조합장에게 전달하기도 했다”고 주장했다.

이 같은 주장에 대해 시공사 입장을 듣기 위해 연락을 취했지만 닿지 않았다.

이들은 이날 중구청의 조합 전 임원(조합장, 이사, 감사) 고발과 법원의 사업재개 및 조합해산을 위한 임시총회 신청 용인도 촉구했다.

관련해 중구청 관계자는 “조합 전 임원 고발의 경우 조합 측에서 자료를 받아 검토를 해보고 결정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우정지역주택조합의 주상복합건물은 아파트 455가구(조합 333가구, 일반분양 122가구), 오피스텔 40가구 및 판매시설을 공급하는 지역주택조합사업이다.

하지만 상가가 미분양되면서 지난해 말 준공을 앞두고 조합장이 2억원대의 추가분담금을 조합원들에게 요구하면서 갈등이 이어지고 있다.

이상길 기자


인기기사
정치
사회
경제
스포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