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북·강남교육지원청, 학교 도서관 담당자 역량강화
강북·강남교육지원청, 학교 도서관 담당자 역량강화
  • 이상길
  • 승인 2024.02.28 20: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산시 강북·강남교육지원청 학교도서관지원센터가 학교 도서관 담당자 역량 강화와 실무 능력 향상을 지원한다.

강북·강남교육지원청은 최근 울산지역 초·중·고·특수 학교 도서관 담당 교사와 사서 240여명을 대상으로 ‘2024년 학교 도서관 담당자 연수’를 진행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연수는 온라인(ZOOM)으로 진행됐다. 신일중 정지현 사서교사가 강사로 나서 학교 도서관 운영에 필요한 연간 계획 수립 요령, 학생 진급 처리 방법, 효율적인 장서 관리 전략, 올바른 도서 구입·폐기 절차 등을 안내했다.

특히 학생의 자기 주도적 독서계획 수립과 지도를 제공하는 독서로(신 DLS) 시스템의 최신 중요 안내 사항을 적용해 실무를 공유했다.

‘독서로(신 DLS)’는 학교 도서관 고유 업무처리는 물론, 각종 도서 정보를 제공하고 학생 독서 교육 관련 자료와 독후활동 지도를 체계적이고 효율적으로 지도할 수 있게 개발된 프로그램이다.

두 기관은 일정상 연수에 참여하지 못한 담당자를 위해 오는 4월 학교 도서관 상담(컨설팅)을 지원할 계획이다.

강북·강남교육지원청 담당자는 “학교 도서관이 따뜻한 인성과 역량을 갖춘 미래인재를 양성하는 중심 공간이 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학교 도서관 운영 전반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강북·강남 학교도서관지원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이상길 기자


인기기사
정치
사회
경제
스포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