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도서관,‘생애주기별 독서문화프로그램’운영
울산도서관,‘생애주기별 독서문화프로그램’운영
  • 김하늘
  • 승인 2024.02.14 20: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산도서관이 다음달 5일부터 오는 5월 1일까지 ‘2024년 상반기 생애주기별 독서문화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강좌는 다양한 연령대를 고려해 맞춤형 평생교육 기회를 제공 하고 풍요로운 독서문화 생활을 지원하기 위해 기획됐다.

강좌는 △유아 대상 3강좌 ‘정서지능 쑥쑥!! 그림책 놀이(6세반, 7세반)’, ’영어그림책 여행‘ △어린이 대상 2강좌 ‘키즈 방송 스피치’, ‘실험은 내가 대장’ △청소년 대상 1강좌 ‘나를 찾는 시간 - 웰컴투 마이 셀프’ 등으로 구성됐다. 또한 △성인 대상 2강좌 ‘책안의 클래식 - 펼치면 들리는 음악 이야기’, ‘아이의 꿈을 키우는 진로 여정’ △어르신(시니어) 대상 1강좌 ‘스마트폰으로 디지털 생활을 즐겁게’가 진행된다.

이번 프로그램 참가자는 오는 19일 오후 5시부터 울산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선착순 모집한다.

상세내용은 울산도서관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울산도서관 자료정책과(☎229-6905)로 문의하면 된다.

울산도서관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에 울산 시민의 많은 참여로 배움의 즐거움과 문화적 욕구 충족을 느끼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생활 속 독서문화 확산을 위해 유익한 프로그램을 지속해서 발굴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울산도서관은 이달 문화가 있는 날을 맞아 오는 24일 오전 10시 30분 도서관 2층 문화교실1에서 ‘고수진 작가와의 만남’을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고수진 작가의 ‘산딸기 임금님’ 1인극을 시작으로, 참여자들과 책 속의 숨은 이야기를 알아본 후 그림책과 연관된 독후활동으로 진행된다. 고수진 작가는 ‘지하수 열차’, ‘먹구름 열차’ 등 인기작을 출간했으며, 전국 도서관 및 학교, 교육기관에서 그림책 강연을 진행하고 있다.

행사 대상은 6세 이상 8세 이하(20 17년~2019년생) 어린이다.

참가자는 14일 오후 5시부터 울산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선착순 50명 모집한다. 김하늘 기자


인기기사
정치
사회
경제
스포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