큰나무놀이터,‘따뜻한 겨울’주제 놀이기획전
큰나무놀이터,‘따뜻한 겨울’주제 놀이기획전
  • 울산제일일보
  • 승인 2024.01.29 21: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초등학교 2학년까지 입장 가능… 얼음낚시 체험·하얀 얼음 블록 등

울산유아교육진흥원 큰나무놀이터는 다음달 24일까지 1층 ‘안녕 봄실’에서 ‘따뜻한 겨울’을 주제로 놀이기획전을 진행한다.

일상에서 느낄 수 있는 계절의 변화를 다양한 놀이로 경험하도록 구성해 어린이뿐만 아니라 가족들도 함께 흥미롭게 놀이에 참여할 수 있도록 했다. 놀이기획전에는 초등학교 2학년까지 입장할 수 있다.

‘안녕 봄실’에 들어서면 시원한 빙하와 동물 그림이 반겨주며 겨울이 온 것을 알린다. 어린이들은 천장에 달린 눈꽃을 보며 계절의 변화를 느끼며 놀이에 참여한다.

체험 구역에는 빙하가 녹아서 집이 사라진 북극곰 가족에게 집을 지어줄 수 있도록 북극곰 인형들과 하얀 얼음 블록이 있다.

천막 안에서는 볼풀공으로 눈싸움하고 삽으로 눈을 옮겨보는 놀이를 할 수 있다.

중앙에는 가족들과 함께 물고기를 잡아볼 수 있는 얼음낚시 체험구역도 있다.

가게놀이 구역은 아이들이 좋아하는 붕어빵, 군고구마, 호떡가게로 구성돼 있어 겨울철 간식을 체험할 수도 있다.

놀이기획전 체험 신청은 큰나무놀이터 홈페이지에서 예약하면 된다. 다음달부터는 일요일 가족체험도 시범적으로 운영한다. 가족체험 신청은 매주 화요일 오전 10시부터 홈페이지에서 예약 가능하다.

큰나무놀이터 관계자는 “생활과 밀접한 계절의 변화를 놀이로 풀어냈다”며 “어린이들이 놀이하며 즐겁게 겨울을 느끼고 자연의 소중함도 배우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인기기사
정치
사회
경제
스포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