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극수 변호사,‘법률 지식이 경쟁력이다’펴내
전극수 변호사,‘법률 지식이 경쟁력이다’펴내
  • 김하늘
  • 승인 2024.01.07 19: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 숭실대 법대 교수 전극수 변호사가 새로운 법률서 ‘법률 지식이 경쟁력이다’를 펴냈다.

‘알아두면 유용한 생활 속 법률 121 문답’을 부제로 한 이 책은 일상생활에서 흔히 부딪힐 수 있는 법률문제를 알기 쉽게 설명하고 있다.

책은 다양한 법률 상식을 문답 형식으로 설명하고 있어 독자가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법률 지식이 현대 사회에서 경쟁력을 의미한다는 관점에서 법률 지식을 효과적으로 습득하는 방법을 제시한다. 작가는 “법 없이도 살 사람이란 옛적의 이야기”라며 “법을 모르면 당할 수밖에 없는 세상”이라고 말한다.

법을 알면 힘이 된다는 저자는 “이 책에 소개한 121문답만 이해해도 법률문제의 고민을 다소 해소할 수 있다”고 말하며 독자들에게 실용적인 법률 지식을 전한다.

책은 법률 전문가인 전극수 변호사의 다양한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구성됐으며 저자는 숭실대학교 법과대학에서 교수로 재직하면서 꾸준한 법률 교육과 연구에 기여했다.

저자는 사법시험 제26회 합격, 사법연수원 제16기 수료, 부산여자대·동아대·경성대·한국외국어대에서 강의했으며 공인중개사시험에도 합격했다. 로얄라이온스 클럽 회장, 재부 의령군향우회 회장을 역임했으며 현재 담양전씨대종회 법률자문위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김하늘 기자


인기기사
정치
사회
경제
스포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