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지컬로 전하는 외국인들의 울산 적응기
뮤지컬로 전하는 외국인들의 울산 적응기
  • 김하늘
  • 승인 2023.12.18 20: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HD현대重, 22일까지 휴먼 코미디 ‘조선의 뚜야’ 공연… “변화·새로운 다짐 되길”
뮤지컬 ‘조선의 뚜야’ 공연 모습.
뮤지컬 ‘조선의 뚜야’ 공연 모습.

외국인 근로자들의 울산 생활 적응기를 담은 뮤지컬 공연이 열려 화제를 모은다.

HD현대중공업이 오는 22일까지 매일 오후 6시 현대예술관 소공연장에서 휴먼 코미디 뮤지컬 ‘조선의 뚜야’를 무료로 선보이고 있다.

이 작품은 가상의 나라 ‘랑바끄’ 출신 외국인 ‘뚜야’가 코리안 드림을 꿈꾸며 울산의 한 조선회사에 취업해 겪는 에피소드를 그렸다.

작품에는 뚜야를 못마땅하게 여기는 ‘지찬’, 동구의 꽃집 여사장 ‘유진’, 유진의 아들 K-초딩 ‘영수’ 등이 함께 출연한다.

작품에는 뚜야가 모든 것을 포기하고 고향으로 돌아가려던 찰나, 한국인 아이 ‘영수’와 만나 서로를 이해하고 공감하게 되면서 한국에서의 모든 것들이 긍정적으로 바뀌게 된다는 휴먼 스토리가 담겨 있다.

이 뮤지컬을 직접 기획하고 제작한 HD현대중공업은 HD현대 울산지역 그룹사 및 협력사 임직원, 동구민 등 총 1천200명이 무료로 뮤지컬을 관람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HD현대중공업 이상균 사장·노진율 사장, 현대미포조선 김형관 사장 등 HD현대 경영진도 뮤지컬을 관람할 예정이다.

HD현대중공업 관계자는 “이번 공연이 외국인에 대한 편견과 선입견을 해소해나가는 작은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HD현대중공업 이상균·노진율 사장은 초대글을 통해 “울산 지역의 새로움과 변화는 이제 우리의 동료이자 가족이 된 외국인 근로자와 함께 해야 한다”며 “이 변화들이 불편함이 아닌 두근거림이 될 수 있도록 이 뮤지컬이 변화와 새로운 다짐의 씨앗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HD현대중공업은 지난 10월 동구 대왕암공원에서 ‘세계문화축제’를 개최해 지역 내 외국인 근로자들과 지역 주민들이 서로의 문화를 이해하고 융합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또 전용 기숙사를 개소하고 생활 가이드북을 6개국어로 발간하는 등 외국인 근로자들의 한국 생활 적응을 돕기 위해 다방면에서 지원하고 있다.

김하늘 기자

 


인기기사
정치
사회
경제
스포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