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내내 두터워진 각질층
여름내내 두터워진 각질층
  • 울산제일일보
  • 승인 2009.08.17 21: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분공급·팩손질로 비누 세안 피하고 마사지후 화장수·로션 듬뿍
건조하고 잔주름 피부엔 화이트 마사지 크림을탄력있게

가을철 피부는 여름내내 검게 타고 각질이 두꺼워 졌으며 갑자기 기온이 내려가 피부의 기능이 저하되어 있다. 피부는 건조하고 버석거려 잔주름이 쉽게 눈에 띄고 여름동안 강한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방어하기 위한 작용으로 멜라닌 색소가 증가되어 기미·주근깨가 두드러진다.

<편집자 주>

▶ 가을철 피부 관리의 기본

→ 팩 손질로 여름동안 두터워진 각질층을 제거한다.

여름동안 두터워진 각질층을 그대로 놔두면 피부가 거칠고 투명감이 없으며 시일이 지나면서 각질 현상이 나타나게 된다. 주 2회 정도 규칙적으로 팩 손질을 해주면 피부색과 탄력을 회복하는 데 큰 도움을 준다.

또 모래알 같이 까칠까칠한 감촉의 스크럽이 함유된 폼 클렌징 크림은 오래된 각질을 피부 밖으로 밀어내므로 피부결을 매끄럽게 하고 세포의 신진대사를 촉진시킨다.

→ 마사지로 피부에 활력과 생기를 되찾아 준다.

마사지로 피부의 혈액순환과 신진대사를 촉진시키고 활력을 되찾아 주어야 한다.

아침시간에는 짧게 그리고 리드미컬한터치로 피부를 일깨워 주며, 저녁시간에는 천천히 아주 부드러운 터치로 피부를 편안하게 마사지해 주면 효과적이다.

→ 피부에 수분을 충분히 공급한다.

건조한 가을 바람과 낮아지는 기온, 급격히 줄어드는 땀과 피지는 피부의 건조함을 가중시킨다. 그러므로 피부가 당겨지는 듯한 느낌이 들고 잔주름이 눈에 띄며 각질이 일어나기도 한다.되도록이면 비누 세안을 피하고 마사지 후에는 화장수와 로션을 듬뿍 사용해 준다.

특별히 건조가 심한 눈가와 입 주면, 또는 볼에 에센스를 충분히 바르고 부드럽게 문지른 후 두들기면서 흡수시킨다.

▶ 가을철에 좋은 팩

→ 바나나팩

재료 : 바나나 1/4, 영양크림, 영양오일, 레몬즙

방법=① 위의 재료를 으깨어 섞는다.

② 가제로 얼굴을 덮은 후 얼굴 위에 골고루 발라준다.

③ 미지근한 물로 닦아내고 스킨로션, 영양크림으로 마무리한다.

→ 사과팩

재료 : 사과 간 것 2스푼, 오트밀 가루(귀리가루)

방법=① 위의 재료를 잘 섞는다.

② 가제로 얼굴을 덮은 후 그 위에 골고루 바른다.

③ 미지근한 물로 닦아내고 스킨로션, 영양크림으로 마무리한다.

▶ 케이스별 손질법

→ 피부결이 거칠어진 경우

원인= 여름철 강한 자외선으로부터 보호하기 위한 자체수단으로 각질층이 두꺼워져 피부결이 매끄럽지 못하다.

손질 방법= 세안으로 각질제거클렌징크림과 폼클렌징크림을 이용한 이중세안으로 두꺼워진 각질층의 죽은 세포가 빨리 떨어져 나갈 수 있도록 한다. 세안시 뜨거운 물을 떠놓고 얼굴에 김을 쐬는 사우나도 효과적이다.

→ 피부가 건조하고 잔주름이 생긴 경우

원인= 땀과 피지의 분비가 서서히 감소되면서 피부가 건조하고 잔주름이 생기기 쉽다.

손질 방법= 균형유지, 활성화미백효과가 있는 화이트 기초화장품으로 피부를 항상 촉촉하게 유지해준다. 또한 눈, 입주위를 중심으로 화이트크림을 충분히 발라 피부의 수분증발을 방지한다. 일주일에 2~3번 정도 화이트 마사지크림을 이용한 마사지로 피부를 활성화시켜 노화를 방지한다.

→ 기미, 주근깨가 짙어진 경우

원인= 여름철 동안 증가된 멜라닌 색소로 인해 피부색이 검어보이며 기미, 주근깨가 두드러진다.

손질 방법= 미백마사지 후 미백효과가 있는 화이트팩을 해준다.

팩 자체의 미백효과 뿐만 아니라 팩제 제거시 표피의 죽은 세포까지 떨어져 나가므로 피부가 훨씬 깨끗해진다. 팩을 한 후에는 화이트 파우더를 에센스에 섞어 기미, 주근깨 부위를 중심으로 골고루 발라준다.

1. 손을 자주 씻어라

화장실에 들릴 때마다, 식사하기 전, 코를 풀거나 기침을 한 다음, 손이 더러워졌다고 느낄 때마다 손을 씻으라는 얘기다. 책상 위에 손세정제 한 병쯤은 갖춰놓고 세면대에 갈 수 없을 만큼 바쁠 때 사용하라.

2. 사무실 공간을 청결하게 하라

전화기, 컴퓨터 키보드 등 자주 쓰는 물건은 깨끗하게 닦아둬라. 혼자 쓰는 물건이더라도 거기에 살고 있는 세균에 재감염될 수 있다.

3. 아침 식사를 꼭 챙겨 먹어라.

날씬해지고 싶다는 생각에(이건 좋은 방법이 아니다) 또는 시간이 없어서 아침 식사를 건너 뛰는 사람들이 많다. 아침 식사를 하는 사람들이 더 건강하고 다이어트 성공률도 높다는 것은 잘 알려진 사실이다.

4. 직장 동료 중 환자가 있으면 피하라

전염병에 걸린 직장 동료가 있다면 집에서 쉬었으면 할 것이다. 불행하게도 대개는 그럴 형편이 못된다. 그가 출근했다면 직접적인 대면을 피하도록 하라

5. ‘적어도’매일 여덟 잔 이상의 물을 마셔라.

콜라나 커피를 마시는 게 졸음을 쫓고 정신이 바짝 들게 하는데는 도움이 될지 모르지만, 탈수증을 초래한다. 그러므로 물도 함께 마셔야 한다. 물병을 항상 가지고 다니면서 하루 종일 마셔라.

6. 자주 휴식을 취하라

피로해지거나 화가 치밀어 오르면 자리에서 일어나 몇분간 주변을 걸어다녀라. 아니면 책상 앞에 앉아 스트레칭을 하라. 기분도 상쾌해질 것이고 업무 능률도 오를 것이다.

7. 휴가를 잘 사용하라

휴가를 낼 여유가 없다고 생각할지 모른다. 하지만 휴가를 쓰지 않는 사람은 병에 걸릴 확률도 높다. 휴가는 만병의 근원이 되는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좋은 방법이다. 그러므로 주말 연휴에 며칠 더 보태더라도 휴가를 꼭 쓰고 휴가지에 일거리를 들고 가지 말라

8. 담배를 끊어라

흡연이 건강에 나쁘다는 것은 극히 평범한 상식이다. 흡연자들은 비흡연자들보다 자주 병에 걸린다. 담배를 피우기 위해서 자주 자리를 비우면, 운동을 하기 위해 자리를 비우는 것과는 달리, 업무 능률이 점점 떨어질 것이다. 담배를 피우면 실제로는 신체의 스트레스 수준을 높일 뿐이다.

9. 의자에 앉을 때는 다리를 꼬지 않는다.

10. 커피는 설탕이나 프림 없이 묽게 마신다.

11. 점심 먹고 바로 자리로 돌아가지 말고 산책한다.

12. 틈날 때마다 항문을 조이는 케겔 운동을 한다.

13. 사내에서 메신저를 사용하는 대신 직접 찾아가서 대화한다.

14. 발이 편한 슬리퍼를 신고 틈틈이 발목을 돌려준다.

15. 엘리베이터 대신 계단을 이용한다.

16. 한 시간마다 목 운동과 어깨 운동으로 긴장을 풀어준다.

17. 항상 똑바른 자세로 앉는다.(다리를 꼬고 앉지 않는다)


인기기사
정치
사회
경제
스포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