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배들에게 좋은 영향 주는 미용인 되고 싶어”
“후배들에게 좋은 영향 주는 미용인 되고 싶어”
  • 울산제일일보
  • 승인 2023.09.04 22: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산미용예술고 ‘꿈빛박람회’… 진로 탐색 기회·취업 정보 제공
울산시 울주군 울산미용예술고등학교가 최근 학교 강당에서 전교생에게 진로 탐색의 기회와 취업 정보를 제공하는 ‘꿈빛박람회’를 개최한 가운데 학생들이 상담을 받고 있다.
울산시 울주군 울산미용예술고등학교가 최근 학교 강당에서 전교생에게 진로 탐색의 기회와 취업 정보를 제공하는 ‘꿈빛박람회’를 개최한 가운데 학생들이 상담을 받고 있다.

 

울산시 울주군 울산미용예술고등학교는 최근 학교 강당에서 전교생에게 진로 탐색의 기회와 취업 정보를 제공하는 ‘꿈빛박람회’를 열었다.

울산미용예술고는 1, 2학년 학생에게는 예비 미용인으로서 취업처를 미리 탐색해 장기적인 진로 계획을 세우는 계기가 되고, 3학년 학생에게는 실질적인 취업 정보를 제공해 오는 11일부터 진행되는 ‘찾아오는 채용 면접’에 대비해 구체적인 계획을 세우도록 도움을 주고자 박람회를 기획했다.

이번 박람회는 학생들이 업체별로 운영하는 부스를 찾아가 궁금한 점을 질문하는 방식으로 진행했다.

재학생들의 취업 희망업체 조사 결과와 졸업생 취업처를 바탕으로 울산, 양산, 경기, 서울 등에 소재한 예다연 탑헤어, 유아크헤어, 정동호뷰티힐, 끌리메, 약손명가 등 총 17개 미용 업체가 박람회에 참여했다.

취업 현장에 나가 있는 졸업생들도 참여해 후배들에게 취업 준비 비결과 생생한 현장 경험을 전달했다.

박람회에 참가한 3학년 크리스티나 학생은 “현장실습을 앞두고 있어 미용 업체에 대한 정보가 궁금했다”며 “직접 업체 관계자분들과 면담하면서 취업 준비에 필요한 구체적인 정보를 알 수 있어 매우 유익했다”고 말했다.

2학년 황도윤 학생은 “박람회에서 졸업생 선배들과도 상담하면서 재학 중에 취업을 위해 준비할 수 있는 것들을 알게됐다”며 “열심히 준비해 현장에서 후배들에게 좋은 영향을 주는 미용인이 되고 싶다”고 말했다.

하해용 울산미용예술고 교장은 “박람회에 참가해주신 17개 업체 대표님들과 후배들에게 경험담을 알려준 졸업생들에게 감사하다”며 “이번 꿈빛박람회가 학생들에게 미용 전문가로 한 걸음 더 다가가는 계기가 됐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울산미용예술고는 오는 11일부터 3학년 학생들의 취업 희망 업체를 조사해 업체가 직접 학교를 찾아와 학생들을 면접하는 ‘찾아오는 채용 면접’을 진행할 예정이다. 면접을 통해 선발된 학생들은 오는 11월부터 두달 동안 해당 업체에서 현장실습을 하게 된다.

 

 


인기기사
정치
사회
경제
스포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