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교육청-공공기관 손잡고 ‘고등학생 취업교육’
시교육청-공공기관 손잡고 ‘고등학생 취업교육’
  • 이상길
  • 승인 2023.07.10 23: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교 오픈스쿨 2차과정 14일까지...직업계고 2학년 40명 대상 운영

울산시교육청이 10일부터 오는 14일까지 직업계고 2학년생 40명 대상으로 ‘울산 공공기관과 함께하는 고교 오픈스쿨 직업교육 2차 과정’을 운영한다.

시교육청은 10일 시교육청 외솔회의실에서 울산 공공기관 담당자와 직업계고 학생 40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강식을 열었다.

이번 교육은 공공기관의 고졸 취업을 활성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울산혁신도시 공공기관의 우수한 기술 비결과 취업 전략 등을 제공받는 프로그램이다.

시교육청은 지역 10개 공공기관과 함께 해마다 단독형 2개, 연계형 2개 과정의 고교 오픈스쿨 직업교육 프로그램을 연간 6회 운영하고 있다.

지난 5월에는 연계형 1차 과정을 운영했다.

공공기관들은 기관별로 실무 중심 과정을 개설해 실질적인 취업전략과 채용정보를 제공하고, 해당 기관 직원이 특강에도 참여하고 있다.

이번에 운영하는 프로그램은 연계형 과정으로 에너지·산업 영마이스터와 울산혁신 뉴프론티어 등 2가지 과정이다.

프로그램에는 한국석유공사,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 한국산업인력공단, 근로복지공단, 에너지경제연구원, 한국생산기술연구원, 한국전기안전공사, 울산항만공사, 한국에너지공단 등 공공기관 9곳이 참여한다.

특히 이번에는 공공기관과 공기업에 취업해 근무 중인 선배들과 함께하는 멘토링 프로그램이 추가 편성된다.

국민건강보험공단, 한국수력원자력(주), 환경부 울산화학재난합동방재센터에 근무 중인 졸업생들이 강사로 참여해 공공기관 취업 준비 과정과 현장 경험 등 실질적인 정보를 안내한다.

시교육청 관계자는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기획해 직업계고 학생들이 공공기관과 공기업에 더 많이 취업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상길 기자


인기기사
정치
사회
경제
스포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