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서 받은 앵무새, 잘 키울게요”
“학교서 받은 앵무새, 잘 키울게요”
  • 울산제일일보
  • 승인 2023.05.29 21: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격동초, 학생 가정에 앵무새 3마리 분양
울주군 상북중학교가 지역 최초로 구글 레퍼런스 스쿨(Reference School)로 지정됐다.
울주군 상북중학교가 지역 최초로 구글 레퍼런스 스쿨(Reference School)로 지정됐다.

울산시 남구 격동초등학교가 최근 동물사랑 교육의 하나로 앵무새 3마리를 희망하는 학생의 가정에 분양해 눈길을 끌고 있다.

분양된 앵무새는 2021년부터 학교에서 키운 빗창 앵무(사자나미)가 낳은 알에서 부화한 새끼들이다. 격동초는 지난해에도 3마리를 학생들에게 분양했다.

학생들은 앵무새가 알을 품는 모습부터 부화해 자라는 모습까지 함께 지켜봤다. 학생들의 관심 속에 석 달 동안 건강하게 성장해 온 새끼 새들을 분양하겠다고 공지하자 27가족이 신청했고, 공개 추첨으로 3가족이 선정됐다.

선정된 가족들은 이날 학교에 방문해 새를 데려가기 전 앵무새를 키우는 법, 먹이 주는 방법, 키우는 데 필요한 주의점에 대해 사전교육을 받았다.

학교는 가족들에게 새를 데려갈 새장과 모이를 제공하고, 빗창 앵무를 분양할 때 필요한 환경청 신고서류인 인공증식 증명서도 발급해 전달했다.

앵무새를 분양받은 한 학생은 “부화할 때부터 유심히 지켜보면서 꼭 키워보고 싶었는데, 이렇게 분양받아 정말 기쁘다”며 “교육받은 데로 주의사항을 잘 지켜 앵무새를 건강하게 사랑으로 잘 키우겠다”고 말했다.

 

 

 

 


인기기사
정치
사회
경제
스포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