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교육청, 민원서비스 종합평가 국무총리표창
시교육청, 민원서비스 종합평가 국무총리표창
  • 김지은
  • 승인 2023.04.04 22: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7개 시도교육청 중 정부포상 유일… 행안부·권익위 주관 평가 최우수 ‘가’ 등급 획득
울산시교육청은 4일 정부세종청사 중앙동 대강당에서 열린 2022년 민원서비스 종합평가 시상식에서 전국 시도교육청 중 1위로 ‘국무총리표창’을 수상했다.

이날 수상은 지난 2월 행정안전부와 국민권익위원회에서 공동으로 추진한 ‘2022년 민원서비스 종합평가’에서 최우수 등급인 ‘가’ 등급을 획득해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된 데 따른 것이다.

17개 시도교육청 중 정부포상을 받은 기관은 울산시교육청이 유일하며, 이번 시상으로 울산시교육청은 민원행정서비스 최우수 기관임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시교육청은 시민들의 편의를 증진하고 민원서비스를 개선하기 위해 꾸준하게 노력해 2021년 ‘다’ 등급에서 2022년에는 2단계나 수직 상승한 최우수 등급인 ‘가’ 등급까지 끌어올렸다.

특히 사회적 배려대상자를 위해 진행한 민원서류 ‘가가호호’ 전달서비스와 시민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반영한 검정고시 단체접수기관 대상 제증명 사전발급 전달서비스, 아침을 여는 고객지원실 등이 시민 공감대 형성과 편의 증진에 기여한 것으로 평가받았다.

최성부 교육감 권한대행은 “울산교육청 전 직원이 적극적인 업무 자세와 관심으로 최상의 민원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한 점을 인정받았다”며 “앞으로도 수요자 중심의 민원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지은 기자


인기기사
정치
사회
경제
스포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