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교육청, 청렴우편함으로 소통창구 다양화
울산교육청, 청렴우편함으로 소통창구 다양화
  • 김지은
  • 승인 2023.04.03 22: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본관 1층 로비 신문고 옆에 설치… 익명으로 운영
울산시교육청은 올해 직원들의 의견을 듣는 소통 창구를 다양화하기 위해 ‘청렴우편함’을 이달부터 운영한다고 3일 밝혔다.

청렴우편함은 청렴문화 확산?부패근절 아이디어나 건의사항, 울산교육청 소속 직원 간 미담사례 공유, 부정부패 신고 등을 할 수 있는 창구다. 울산시교육청 본관 1층 로비 신문고 옆에 설치했다.

시교육청은 청렴우편함 옆에 의견 수렴을 위한 ‘청렴엽서’도 별도로 제작해 비치했다. 본청 직원뿐만 아니라 누구든지 익명으로 건의·개선사항을 자유롭게 적을 수 있다.

감사관실에서는 매주 한 번 우편함을 열어 엽서를 회수하고 내용을 분석할 예정이다. 정책 제안, 아이디어는 직장교육이나 청렴대책 수립 시 반영하고, 부패 신고 사안은 사안 감사로 조사할 예정이다.

김경희 감사관은 “청렴우편함은 우리 교육청의 청렴문화를 확산하고 부패를 원천적으로 차단하겠다는 의지의 상징”이라며 “청렴우편함처럼 오프라인 창구도 적극적으로 활용해 조직 내 투명성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시교육청은 국민권익위원회의 2022년도 공공기관 종합청렴도 평가에서 2등급을 받아 전국 17개 시·도 교육청 가운데 최상위권 평가를 받은 바 있다. 감사원이 주관하는 자체감사활동 심사평가에서도 2019년부터 지난해까지 4년 연속 우수 기관으로 선정됐다.

김지은 기자


인기기사
정치
사회
경제
스포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