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 잡은 천창수·구광렬 “반드시 승리”
손 잡은 천창수·구광렬 “반드시 승리”
  • 김지은
  • 승인 2023.03.13 22: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광렬, 천 예비후보 캠프 공동 상임선대위원장 맡기로김주홍 “동상이몽팀… 울산 교육 걱정한 출마인지 의문”
천창수(오른쪽) 울산교육감 보궐선거 예비후보와 구광렬 전 예비후보가 13일 울산시교육청 프레스센터에서 공동 기자회견을 열고 ‘원팀’을 선언했다.
천창수(오른쪽) 울산교육감 보궐선거 예비후보와 구광렬 전 예비후보가 13일 울산시교육청 프레스센터에서 공동 기자회견을 열고 ‘원팀’을 선언했다.

울산시교육감 보궐선거 후보직을 자진 사퇴한 구광렬 전 예비후보가 진보 성향 천창수 예비후보와 ‘원팀’을 선언했다. 구 전 예비후보는 천 예비후보 캠프의 공동 상임선대위원장을 맡기로 했다.

천창수 예비후보와 구광렬 전 예비후보는 13일 울산시교육청 프레스센터에서 공동 기자회견을 열고 “둘이 합친 원팀이 아니라 울산시민, 학부모, 아이들과 함께하는 원팀이 돼 반드시 승리하겠다”고 밝혔다.

천 예비후보와 구 전 예비후보는 “우리 아이들을 위해 함께 머리를 맞대어 더 좋은 정책을 찾고, 함께 힘을 모아 한 분의 시민이라도 더 만나 말씀에 귀 기울이겠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들은 “고 노옥희 교육감은 과거와의 단절을 통해 새로운 울산교육의 길을 열었고, 지속 가능한 새로운 미래교육을 열어가겠다고 약속했다”며 “구광렬과 천창수가 노 교육감의 철학과 정책을 잇겠다고 말하는 것은 시민에게 한 약속을 지키겠다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이번 보궐선거는 낡고 부패했던 과거로 후퇴할 것인가 아니면 우리 아이들이 행복한 미래로 한발 더 나아갈 것인가를 결정하는 중요한 선거”라며 “진보와 보수의 벽을 뛰어넘어 울산교육을 사랑하고 우리 아이들의 미래를 응원하는 모든 사람과 함께하겠다”고 덧붙였다.

앞서 지난 9일 구광렬 전 예비후보는 “고 노옥희 교육감의 뜻을 잇는 길에 백의종군하겠다”며 후보직을 사퇴하고, 천 후보 지지를 선언했다.

이에 천 예비후보 측은 “구 후보의 진심이 담긴 결단에 경의를 표한다”며 “압도적 승리를 위한 협력 방안을 논의할 것”이라고 밝혔다.

구 전 예비후보는 천 예비후보 캠프의 공동 상임선대위원장을 맡을 예정이다.

반면 김주홍 예비후보 측은 논평을 내고 “비겁하게 후보를 사퇴하신 분과 돌아가신 배우자의 자리를 이어 받겠다는 후보가 만났을 때 원팀이 아니라 동상이몽팀이 아닌가”라며 “진보 진영 단일화를 요구했던 후보와 필요없다고 박대했던 후보간에 뒤늦게 손잡고 단상에서 원팀을 외치는 장면을 보면서 두분이 진정 울산 교육을 걱정해서 출마하신 것인지 의문스럽다”고 비판했다.

한편 다음달 5일 치러지는 울산교육감 보궐선거는 보수 성향 김주홍 예비후보와 진보 성향 천창수 예비후보의 양자 대결로 치러질 전망이다.

김지은 기자

 


인기기사
정치
사회
경제
스포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