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년 만의 대면 입학식에 교정 웃음꽃
4년 만의 대면 입학식에 교정 웃음꽃
  • 김지은
  • 승인 2023.03.02 23:54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산, 신입생 환영 이색행사 다채상북초 소호분교 1명 나홀로 입학
4년 만에 대면 입학식이 열린 2일 울산초등학교에서 첫 등교를 한 1학년 학생들이 입학식에 참석하고 있다. 최지원 기자
4년 만에 대면 입학식이 열린 2일 울산초등학교에서 첫 등교를 한 1학년 학생들이 입학식에 참석하고 있다. 최지원 기자

 

새 학기 시작을 알리는 2일 울산지역 각 학교에서 코로나19 이후 4년 만에 대면 입학식이 열렸다.

이날 96명의 신입생을 맞은 동구 화암초등학교는 처음 등교하는 학생과 학부모들의 발길이 이어졌다.

다소 쌀쌀한 날씨에 두툼한 옷을 입고 새 가방을 멘 학생들은 학부모의 손을 꼭 잡은 채 밝은 표정으로 발걸음을 옮겼다.

교내 체육관 매화관에서 열린 입학식은 화암 파도소리 합창단의 축하공연으로 시작됐다.

입학 선언과 환영사에 이어 ‘자기 삶의 주인 의식을 갖고 웃음꽃 피는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라’는 의미를 담아 재학생이 신입생에게 노랑풍선을 전달하는 등 이색 입학식이 치러졌다.

중구 남외중학교는 신입생 213명과 함께 제17회 입학식을 열었다.

입학식 시작 전 행사로 청란 유스 오케스트라팀이 기량을 발휘해 식에 참석한 신입생과 가족들의 눈과 귀를 집중시켰다. 신입생과 재학생의 상견례를 통해 재학생들이 신입생들을 반갑게 맞이했다.

이날 각 학교에서 특별한 거리두기 없이 자연스러운 분위기 속에서 입학식이 진행됐지만, 실내 마스크 착용 의무 해제에도 대부분 학생과 학부모가 마스크를 착용한 상태였다.

중학교 1학년 학부모 이성훈(49)씨는 “지난 1월 말 초등학교 졸업식 만해도 학부모들은 운동장에서 기념촬영만 가능했고 공식 행사가 없어 아쉬웠는데 중학교 입학식에는 참석할 수 있어 좋았다”면서도 “코로나19가 주춤해서 다행이지만 조금 불안해서 마스크를 썼다. 코로나 이전의 풍경을 완전히 되찾기까지는 시간이 더 걸릴 듯하다”고 말했다.

이날 울주군 상북초등학교 소호분교에서는 1명이 입학해 나 홀로 입학식이 열렸다. 입학식에는 소호분교 전교생 38명이 모두 참석해 신입생의 입학을 축하했다.

한편 울산지역 올해 초중고 신입생 수는 초등 121교에 1만63명, 중학교 64개교에 1만1천43명, 고등학교 56개교에 1만1천225명이다.

김지은 기자


인기기사
정치
사회
경제
스포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