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남구 일자리종합센터, 창업스쿨 교육과정 마무리
울산 남구 일자리종합센터, 창업스쿨 교육과정 마무리
  • 성봉석
  • 승인 2022.06.06 20: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산시 남구 일자리종합센터가 ‘울산 남구 창업스쿨’ 교육과정을 마무리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창업스쿨은 성공적인 창업자 발굴과 육성을 위해 지난 3월 2일부터 지난 2일까지 총 13회차로 구성됐다. (예비)창업자 발굴 및 창업저변의 확대를 위한 기초과정(8회차)과 창업자들이 어려워하는 전문분야인 심화과정(5회차) 등 각 회차별로 창업자들에게 꼭 필요한 교육을 수강하도록 구성·운영했다.

남구는 창업스쿨이 일회성 교육에 그치지 않도록 8일 맞춤형 전문가 컨설팅을 지원하는 등 후속 연계 지원에 나선다. 또 다음달 우수 교육생을 선발해 시제품 제작 등의 사업화를 지원함으로써 성공적인 창업으로 연결될 수 있도록 지속 노력할 방침이다.

창업스쿨을 수강한 한 교육생은 “창업과정에서 초보 창업자라 놓치기 쉬운 사항들을 콕 집어 알려주고, 다양한 사례를 들어 어려운 내용을 알기 쉽게 설명해 주는 등 초보 창업자들에게 엄청 큰 도움이 되는 교육이었다”고 전했다.

남구 일자리종합센터 관계자는 “앞으로도 창업가가 성장할 수 있는 밑거름이 될 수 있도록 남구 창업 교육으로 다양한 정보와 교육을 제공할 예정”이라며 “업종별·분야별로 세분화된 다양한 네트워크로 창업저변의 확대와 창업환경을 조성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남구 일자리종합센터 창업특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남구 일자리포털 홈페이지 또는 전화(☎226-3190)로 확인하면 된다. 성봉석 기자


인기기사
정치
사회
경제
스포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