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대한 무용’을 위한 채찍… 창조적인 좋은 작품으로 찾아뵐 터
‘위대한 무용’을 위한 채찍… 창조적인 좋은 작품으로 찾아뵐 터
  • 김경진 기자
  • 승인 2009.06.22 21: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大賞 ‘박선영 무용단’ 박선영 단장
“오랜 숙원이었던 대상수상을 계기로 앞으로 더욱 더 탁월하면서도 위대한 무용을 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지난 21일 문예회관에서 열린 제12회 울산무용제에서 대상을 수상한 박선영 단장(사진)은 물에 잠겨 훼손되고 있는 반구대 암각화를 모티브로 이번 작품 ‘암각화의 눈물’을 탄생 시켰다.

박 단장은 “하늘, 바다, 새, 산 등 사신으로 과거를 표현, 인간의 욕심이 커질수록 암각화가 병들어 가는 모습을 춤으로 나타냈다”며 “눈물의 여신이 나타나 용서와 화해의 눈물로 인간의 욕망을 맑게 정화해 암각화의 부활을 알리는데 초첨을 맞췄다”고 밝혔다.

이 작품은 심사위원단으로부터 기획, 예술성, 안무, 연기력 등 각 부문에서 골고루 높은 평점을 얻었다.

그는 “오랜기간 무용제 준비로 고생한 무용수들에 감사한다. 오는 10월 경남 김해에서 열리는 전국무용제에서 울산을 대표해 꼭 좋은 성적을 내겠다”며 “앞으로도 창조적이고 좋은 작품으로 울산무용계가 발전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박선영 무용단은 2006년 바위그림, 그린이의 일상을 비롯해 정기공연, 각종 문화예술 행사 작품 안무 등 40여회 이상의 공연무대를 펼쳤다. 또 지난해에는 제11회 울산무용제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 / 김경진 기자


인기기사
정치
사회
경제
스포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