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2(아이빨리)를 아시나요
182(아이빨리)를 아시나요
  • 울산제일일보
  • 승인 2009.05.06 20: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산중부경찰서 경사 김준하

최근 발생이 급증하는 실종아동 예방 및 조기 발견을 위하여 우리 경찰청에서는 04년 5월경부터 182센터(실종아동찾기센터)를 설립 시행중인데 여러분은 알고 계시나요?

여러분은 영화“그놈의 목소리”를 보신 적 있나요. 영화의 한 장면에서 나오 듯 당신의 사랑하는 자녀가 어느 날 갑자기 실종되었다면 어떻게 하시겠나요. 아마도 상상도 하기 싫을 것입니다. 이에 우리 경찰에서는 실종아동을 예방하고 발생시 조기 발견을 위하여 경찰청 소속하에 실종 아동찾기센터를 24시간 운영하고 있습니다.

실종아동발생시 실종아동찾기센터 이용방법은,

첫 번째는 먼저 당황하지 마시고 주변을 샅샅이 찾아보기입니다. 아이들은 장롱, 침대 밑 세탁기 등에 숨는 것을 좋아하여 평소에 자주 놀던 곳에서 아이를 찾는 경우가 많습니다. 온 집안을 구석구석 살펴보시고 사람이 많은 장소에서는 미아보호소 등 안내소에 아이 이름. 인상착의 등을 방송하도록 한 후, 왔던 길을 되짚어 찾아보시고

두 번째는,주변을 찾아보아도 아이가 없으면 즉시 경찰청 실종아동찾기 센터에 신고를 하세요. 전국 어디서나 국번 없이 182번을 누르시면 됩니다.

정확한 자녀의 이름과 나이, 아이가 자신의 이름을 알고 있는지, 이름을 말할 수 있는지 등을 알려주시고 실종 날짜와 시간. 가장 마지막까지 아이를 보았던 장소 실종당시의 옷차림, 신발, 소품, 그리고 신체 특징 등 사소한 것이라도 많은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신고자의 연락처는 언제라도 연결이 가능한 연락처를 알려주는 것이 좋습니다.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소중한 여러분의 자녀를 안전하게 지키는 것이 무엇보다도 중요한 일이겠죠 여러분들의 가정에 건강과 화목이 넘치는 5월이 되기를 간절히 바랍니다.

<청렴동아리 등대지기 회장>


인기기사
정치
사회
경제
스포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