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전교부세 신설, 국회 통과 주도적 역할을”
“원전교부세 신설, 국회 통과 주도적 역할을”
  • 정인준
  • 승인 2021.05.09 19: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원전동맹, 행안위 간사 박재호 의원에 협조 요청
전국 원전 인근지역 동맹(회장 박태완 울산 중구청장, 이하 전국원전동맹)이 국회 행정안전위원회 박재호 국회의원과 만나 원자력안전교부세 신설과 사용후 핵연료 및 후쿠시마 오염수 문제 등에 적극 나서줄 것을 요청했다.

중구에 따르면 전국원전동맹은 지난 8일 박재호 국회의원 지역사무실(부산)에서 ‘314만 원전 인근 지역 국민들의 환경권 보호를 위한 면담’을 진행했다.

이 자리에는 전국원전동맹 회장인 박태완 울산 중구청장, 부회장인 정미영 부산 금정구청장, 홍순헌 부산 해운대구청장을 비롯해 부산 남구을 박재호 국회의원 등이 참석했다.

이날 면담은 박재호 국회의원이 현재 국회 행정안전위원회 간사이자 원자력안전교부세를 심의하는 법안심사제1소위원회 위원장이기도 해 법안의 국회 통과에 매우 중요한 위치에 있어 전국원전동맹 차원에서 요청함에 따라 마련됐다.

전국원전동맹은 박재호 국회의원에게 “원자력안전교부세 신설을 골자로 하는 지방교부세법 일부개정안이 조속히 국회를 통과할 수 있도록 주도적인 역할을 해달라”고 부탁했다.

이어 “최근 일본 정부의 후쿠시마 오염수 해양투기 계획을 비롯해 우리나라 원전에서 발생하고 있는 삼중수소 검출, 공극 발생, 수소제거장치 결함 문제 등으로 원전 인근 지역 주민들의 불안감은 점점 커지고 있는 상황”이라며 “정부가 더 이상 원전 인근 지역 주민들에게 아무런 보상 없이 무한대의 희생만을 강요해서는 안 된다”고 강조했다.

전국원전동맹은 전국 원전 인근 16개 지자체(314만명의 국민)가 연맹해 2019년 10월 23일 출범했다.

정인준 기자


인기기사
정치
사회
경제
스포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