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남권원자력의학원, 복지부 3주기 의료기관 인증 획득
동남권원자력의학원, 복지부 3주기 의료기관 인증 획득
  • 김보은
  • 승인 2021.01.18 21: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남권원자력의학원이 최근 보건복지부로부터 3주기 의료기관 인증을 획득했다.
동남권원자력의학원이 최근 보건복지부로부터 3주기 의료기관 인증을 획득했다.

 

동남권원자력의학원은 코로나19로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의료서비스 질과 환자안전 수준을 신뢰할 수 있는 의료기관으로 인정받아 최근 보건복지부로부터 3주기 의료기관 인증을 획득했다고 18일 밝혔다.

의료기관 인증은 보건복지부와 의료기관평가인증원이 환자의 안전과 의료서비스 수준, 의료기관 운영 실태를 종합적으로 평가해 인증 기준을 달성한 의료기관에게 인증을 수여한다.

의학원은 지난해 10월 27일부터 30일까지 4일간 보건복지부 의료기관평가인증원에서 시행한 3주기 의료기관 인증조사를 받았다.

그 결과 기본가치체계, 환자진료체계, 조직관리체계, 성과관리체계 등 4개 영역 520개 조사항목에서 전 부문 우수한 평가를 받아 3회 연속 인증을 획득했다.

의학원은 특히 의사, 간호사, 의료기사, 행정직원 등 각 부서의 직원들이 마음을 모아 성실하게 평가에 임하고 적극적으로 참여한 것이 큰 역할을 했다고 전했다.

3주기 의료기관 인증 유효기간은 지난해 12월 27일부터 2024년 12월 26일까지 4년간이다.

한편 동남권원자력의학원 신장내과 김경민 과장이 지난해 말 의료기관평가인증원으로부터 의료기관 인증제와 환자안전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표창장을 받았다.

동남권원자력의학원 박상일 의학원장은 “이번 3주기 의료기관 인증은 환자에게 제공하는 의료서비스의 질과 안전성을 객관적으로 인정받은 것”이라며 “안전한 의료문화를 선도하고 의학원을 찾는 모든 환자에게 최상의 진료서비스를 제공해 고품격 공공의료기관으로 거듭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보은 기자


인기기사
정치
사회
경제
스포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