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현철 입학·홍보처장 “장학금 연간 143억 지원·비대면 교육환경 구축”
조현철 입학·홍보처장 “장학금 연간 143억 지원·비대면 교육환경 구축”
  • 정인준
  • 승인 2021.01.10 22: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현철 입학·홍보처장.
조현철 입학·홍보처장.

 

-학생들을 위한 다양한 장학제도가 마련돼 있다고 들었습니다.

울산과학대학교에는 신입생을 위한 장학만 21종이 있습니다. 전체 장학종류만 45종이죠. 이렇게 다양한 장학제도로 2019년 143억원, 2018년 137억원, 2017년 123억원의 장학금을 지급했습니다. 나아가 2021학년도에는 신입생 장학금 1억원을 추가 편성했기 때문에 보다 많은 신입생들이 장학금 혜택을 누릴 수 있을 것입니다.

-비대면 수업을 위한 철저한 준비로 큰 상을 받았다고 들었습니다.

지난 12월 교육부가 주관하고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에서 선정·발표하는 ‘2020년 우수 교수학습지원센터’에 선정됐습니다.

코로나19의 확산은 전국 대학가에 오프라인에서 온라인으로 급격한 교육환경 변화를 불러왔습니다. 다행히도 울산과학대학교는 4년 전부터 학습관리시스템(LMS : Learning Management System)을 선제적으로 도입해 온라인 교육환경을 구축하고, 온라인에 맞는 다양한 교육 콘텐츠를 개발해 수업에 활용 중입니다.

실제로 우수한 온라인 교육 콘텐츠를 개발한 교수들을 선정하는 ‘2020학년도 스마트러닝 콘텐츠 공모전’을 열었으며, 올해 1학기를 마치고 지난해 6월 29일 시상식을 개최했습니다. 시상식은 LMS와 화상회의 시스템인 ‘줌(ZOOM)’을 연동해 진행했습니다.

이러한 노력이 우수 교수학습지원센터 수상이라는 큰 성과로 다가왔습니다. 울산과학대학교는 여기서 그치지 않고 강의추적 시스템이 도입된 오픈 스튜디오를 구축해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맞는 교육을 선도할 계획입니다.

-학생들을 위한 체육 및 편의시설은 무엇이 있나요?

울산과학대학교의 체육시설은 전국 최고 수준입니다. 대학 안에 체육관 2개, 천연잔디구장 1면, 인조잔디구장 1면, 실외 다목적구장이 있습니다.

좀 더 세부적으로 보면 아산체육관에는 국제규격의 아이스링크와 앙투카 실내 테니스코트 5면, 당구 강습장이 있습니다. 청운체육관에는 최신식 헬스장, 실내 스크린 골프장, 스쿼시장, 농구, 배드민턴, 탁구 등이 가능한 실내 다목적 구장이 있습니다.

편의시설은 교내 곳곳에 휴게실을 새롭게 구축하고, 각 건물마다 스터디카페를 만들어 학생들의 학습편의성을 극대화하고 있습니다.

또 교내 카페와 편의점도 학생들의 생활 만족도를 높이는데 한 몫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정인준 기자


인기기사
정치
사회
경제
스포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