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주상복합 화재] 33층 대형화재에 주민들 ‘혼비백산’
[울산 주상복합 화재] 33층 대형화재에 주민들 ‘혼비백산’
  • 성봉석
  • 승인 2020.10.11 21: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민들 “창문 펑펑 터지면서 갑자기 불길 치솟아…”
욕실 물 안나와 변기물에 수건 적셔 대피하기도
연기 가득한 복도 헤매다 소방대원에 구조돼 옥상으로
남구 달동 삼환 아르누보 주상복합 아파트 화재가 지난 8일 오후 11시 07분께 발생한 가운데 불길이 강풍에 번지고 있다. 최지원 기자
남구 달동 삼환 아르누보 주상복합 아파트 화재가 지난 8일 오후 11시 07분께 발생한 가운데 불길이 강풍에 번지고 있다. 최지원 기자

 

“창문이 펑펑 터지면서 갑자기 불길이 확 올라왔어요.”

지난 8일 남구 달동 33층 주상복합아파트인 삼환아르누보에서 발생한 대형화재에 주민들은 놀란 마음을 감추지 못하며, 급박한 상황을 전했다.

이 아파트 14층에 사는 한 50대 주민은 “소방관 8명가량이 신고를 받고 출동해 13층부터 아래로 내려가면서 확인 작업을 하고 있는데 갑자기 위로 불길이 올라왔다”며 “창문이 펑펑 소리를 내며 깨지고 거실과 침실에 불이 붙었다”고 설명했다.

이 주민은 소화기로 불을 끄면서 아내와 처제를 옥상으로 대피시키고, 스프링클러가 터지자 건물 밖으로 나왔다.

또한 불길이 번지고, 주민들이 밖으로 대피하는 과정에서 가족끼리 흩어져 찾는 모습도 보였다.

한 주민은 “아이들을 먼저 내보냈는데 밖으로 나와보니 보이지 않는다”며 발을 동동 굴렀고, 일부 주민들은 급박한 상황에서 신발도 신지 못하고 건물을 빠져나왔다.

이 주상복합 건물 고층에 거주하는 한 여성은 “남편이 직장에 있어 혼자 TV를 보고 있는데 갑자기 창밖으로 불덩이가 된 패널이 떨어졌다”며 “밖으로 나가려고 하니 현관문 도어락이 열기에 녹아 열리지 않아 소방에 신고했다”고 말했다.

이어 “소방당국이 전화에서 안내하는 대로 욕실로 들어갔으나 집 안으로 연기가 너무 많이 들어와 다시 밖으로 나가려고 시도했다”며 “수건에 물을 적시고 코와 입을 막으려 했지만 물도 나오지 않아 변기 물을 수건에 묻혔고, 수차례 현관문을 발로 차 맨발로 겨우 밖으로 나왔는데 복도에 연기가 가득 차 캄캄했다”고 전했다.

또한 “벽에 손을 짚고 기어서 이동하다가 계단과 통하는 방화문을 발견했는데 손잡이가 뜨뜻했다”며 “그때 소방관 목소리를 들었고, 겨우 만나 옥상으로 대피했다”고 당시 상황을 설명했다.

19층에 거주한다는 한 부부는 “잠을 자다가 타는 냄새가 나는 것 같아 일어나 밖을 보니 소방차가 여러 대가 와 있는 게 보였다”며 “서둘러 옷을 챙겨 입던 중에 현관문을 두드리는 소리를 듣고는 휴대전화만 챙겨서 소방관 도움으로 대피했다”고 밝혔다.

아울러 “대피할 때만 해도 집이 멀쩡했던 것 같은데 지금 보니 홀랑 타버렸다”며 망연자실했다.

성봉석 기자

 


인기기사
정치
사회
경제
스포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