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당, 조직개편안 자체대안 마련키로
신당, 조직개편안 자체대안 마련키로
  • 울산제일일보
  • 승인 2008.01.23 20: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과기부, 정통부 등 첨단부처만은 양보할 수 없다”
대통합민주신당은 23일 정부조직 개편 특위(위원장 김진표)를 본격 가동, 대통령직 인수위원회가 정부조직 개편안 원안을 고수할 경우 자체적으로 수정 대안을 마련키로 했다.

신당 최재성 원내 대변인은 이날 특위 첫 회의 후 가진 국회 브리핑에서 “인수위와 이명박 당선자측이 계속 문제제기를 무시하고 의견수렴에 따른 조정작업을 하지 않을 경우 신당 자체적으로 정부조직 개편안을 마련, 제안하기로 했다”며 “빠르면 금주 안으로 대안을 마련할 것”이라고 밝혔다.

그는 이어 “과학기술부, 정보통신부 등 첨단부처만은 양보할 수 없다는 게 특위의 결론이자 신당의 대체적 의견”이라며 “첨단부처를 폐지하고 토목부처로 회귀하려는 정부조직 개편안에 결코 동의할 수 없다”고 덧붙였다.

앞서 열린 특위 회의에서 김진표 위원장은 “작고 효율적인 정부를 만들겠다는 큰 방향에는 공감하지만 구체적으로 어떤 부분을 지방으로 이양하고 어떤 부분을 민영화할지 인수위가 답을 주지 않고 있다”며 “여론수렴 과정을 거쳐 대안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회의에서는 국가인권위의 대통령 직속기구화 반대, 외교부로의 통일부 통폐합 반대, 여성가족부 통폐합 반대 등의 의견이 개진됐다.

특위는 산하에 ▲한반도 평화체제 및 정치안정 분과(정치) ▲국가미래전략 분과(경제) ▲기회균등과 사회통합 분과(사회) 등 3개 태스크포스(TF)를 설치, 이날 오후부터 사흘간 TF별로 5차례 연쇄 전문가 공청회를 열기로 했으며, 주말께 의견을 취합해 내주 중 지도부에 보고할 예정이다. / 연합뉴스


인기기사
정치
사회
경제
스포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