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서발전, 청렴 윤리주간 운영
동서발전, 청렴 윤리주간 운영
  • 김지은
  • 승인 2020.06.02 20: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체험형 다양한 프로그램 가동
한국동서발전은 1일부터 오는 5일까지 기업윤리의 날(6월 2일)을 맞아 ‘우리가 만들어가는 청렴 윤리주간’을 운영, 전 임직원이 윤리경영에 자발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행사를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윤리주간 행사로는 △세대간 갈등을 해소하고 건전한 기업 윤리문화를 제고하기 위해 전 직원이 함께 선정한 ‘청렴·윤리 실천 행동 기준 YES 7’ 게임 △‘내 마음속 청렴 자화상 그려보기’ △직원 가족들이 그린 ‘청렴 컬러링북’ 전시회 △청렴 즉석사진으로 ‘청렴나무 만들기’ △경영진이 직접 청렴 메세지를 전하는 ‘퇴근길 1분 경영진의 리얼보이스 사내윤리방송’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동서발전 관계자는 “임직원뿐만 아니라 지역주민들이 함께 참여해 윤리경영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는 자리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동서발전은 이번 윤리주간 운영에 이어 오는 8월 지역 주민들이 함께하는 ‘2020 동서발전 청렴버스킹’과 직장 동료와의 상호존중 대화법을 배우는 ‘비폭력 대화교육’ 등 청렴 문화를 전파하기 위한 다양한 교육을 시행할 계획이다.

동서발전은 지난달 직원들의 관심분야를 중심으로 그간 직원들의 질의답변과 청탁금지법 관련 법원 판례, 국민권익위원회의 해석례 등을 면밀히 분석한 결과를 담은 ‘청탁금지법 행동강령 가이드라인’을 배포했다. 김지은 기자


인기기사
정치
사회
경제
스포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