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중기청, 수출바우처사업 참여기업 3차 모집
울산중기청, 수출바우처사업 참여기업 3차 모집
  • 김지은
  • 승인 2020.06.01 20: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9일까지 신청 접수
울산지방중소벤처기업청은 수출 규모별 맞춤형 해외 마케팅 서비스를 지원하는 수출바우처사업 참여기업 3차 모집 공고를 시행하고, 1일부터 19일까지 신청을 받는다고 밝혔다.

수출바우처사업은 바우처를 발급해 내수·수출중소기업이 규모와 역량에 맞는 맞춤형 해외마케팅 서비스를 이용하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번 3차 사업에서는 약 346억원 규모로 전국 1천여개 기업을 선정해 지원할 계획이다.

중소기업기본법상 중소기업이면 모두 참여 가능(사행성 등 일부업종 제외)하며, 수출성장 단계별로 지원하는 ‘성장바우처’와 혁신성장과 포스트 코로나의 유망기업들을 전략 지원하는 ‘혁신바우처’로 나눠 모집한다.

혁신바우처 대상은 브랜드K 기업, 글로벌 강소기업, 비대면 벤처스타트업, 스마트제조혁신 기업, 규제자유특구 입주기업 등이 해당된다.

사업에 최종 선정된 기업들에게는 기업별 전년도 수출규모에 따라 3천만원에서 최대 1억원까지 수출바우처를 지급한다.

이 기업들은 지급된 바우처로 공인된 수행기관 등을 통해 국가별 수출전략, 디자인, 홍보, 전시회, 인증 등 수출 전 과정에서 필요한 다양한 해외마케팅 지원서비스를 바우처 한도 내에서 자유롭게 선택해 이용할 수 있다.

사업에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오는 19일 오후 6시까지 수출지원기반활용사업 홈페이지(www.exportvouche r.com)에서 신청하면 된다. 김지은 기자


인기기사
정치
사회
경제
스포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