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공헌 활동 펼치는 데 적극 지원할 것”
“사회공헌 활동 펼치는 데 적극 지원할 것”
  • 김지은
  • 승인 2020.05.31 18: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학, 딱!좋은데이 청년봉사단 4기 발대식
무학그룹 사회공헌재단 좋은데이나눔재단은 지난 28일 ‘딱!좋은데이 청년봉사단 4기 발대식’을 개최했다.
무학그룹 사회공헌재단 좋은데이나눔재단은 지난 28일 ‘딱!좋은데이 청년봉사단 4기 발대식’을 개최했다.

 

무학그룹 사회공헌재단 좋은데이나눔재단은 지난 28일 ‘딱!좋은데이 청년봉사단 4기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31일 밝혔다.

좋은데이나눔재단은 부산, 경남지역에서 현재 대학교에 재학 중이거나 휴학 중인 학생을 대상으로 지역사회팀, 아동팀, 노인팀, 유기동물팀, 홍보팀 등으로 나눠 본인의 희망하는 분야로 지원을 받아 약 4대1의 경쟁률을 통해 총 110명을 봉사단으로 선발했다.

봉사단은 발대식을 시작으로 매월 1회 팀의 주제에 맞춰 도움이 필요한 활동을 직접 기획하고 실행하며 재단은 이들을 금전적 지원하여 수혜자가 실질적으로 필요로 하는 사회공헌 활동을 펼친다.

좋은데이나눔재단 이만수 이사장은 “봉사에 대한 열정과 지역의 소외된 이웃을 위해 소중한 시간을 내어준 봉사단원들에 감사를 표한다”며 “활동에 부족함이 없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딱!좋은데이청년봉사단은 2017년 1기를 시작으로 매년 약 100여명의 대학생이 참여하는 부산, 경남지역의 대표 대외활동이다.

1~2기까지는 부산지역에서 대학생들과 월 1회 단체활동을 진행했지만 3기부터는 지역 및 활동영역을 특화하여 부산, 경남지역에서 아동, 노인, 지역사회, 유기동물 등 직접 봉사활동을 기획하고 실행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김지은 기자

 


인기기사
정치
사회
경제
스포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