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선후 챙길 것들 ‘일자리·경제·갈등치유’
총선후 챙길 것들 ‘일자리·경제·갈등치유’
  • 울산제일일보
  • 승인 2020.04.15 19: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심야개표를 끝으로 통과의례도 대충 끝이 났다. 잔칫집과 초상집도 윤곽을 거의 드러냈다. 하지만 선거기간 동안 경쟁후보 진영 사이에 낀 갈등의 앙금은 좀체 수그러들 기미가 안 보인다. 코로나19 사태의 진정 여부도 그렇거니와 청년일자리의 확보, 소상공인들의 회생, 나라경제의 회복도 전망이 그리 밝지가 못하다. 아니 어둡기만 하다는 표현이 걸맞을지 모른다.

그러므로 지금부터는 선거관리당국이 쥐고 있던 바통을 정부와 서서히 지자체가 넘겨받을 채비를 해야 한다. 나라 분위기를 활기차게 앞장서서 이끌어 가겠다는 의지도 동시에 보여줄 수 있어야 한다. ‘코로나19 극복 선진국’의 본때를 민생 분야에서도 보여줄 필요가 있기 때문이다. 정부와 울산시가 ‘민생 살리기’에 초점을 맞추고 나름대로 정책 보따리를 풀기 시작한 것은 어쩐지 듬직해 보인다.

울산시가 15일 당장 꺼내든 카드는 ‘울산 청년 버팀목 프로젝트’다. 단기근로 일자리를 잃은 청년 200명에게 5월 중 50만원씩 지원하는 사업으로, ‘실직청년의 생활안정과 구직활동 촉진’이란 명분이 돋보인다. 숫자가 적은 아쉬움은 있어도 괜찮은 정책이다. 그 다음은 소상공인 지원 카드로, 이 분야는 이웃 부산시가 한 발 앞서가는 느낌이다. 부산시는 코로나19 사태로 어려움을 겪는 지역 소상공인에게 ‘민생지원금’을 지급하기 시작했다. 13일 기준 7만4천여 건이 접수됐고 3만1천여건(42.6%)에 대한 지급이 결정됐다니 참고할 일이다.

아울러 시급한 것은 선거후유증을 속히 가라앉히는 일이다. 이번 4·15총선은 네거티브가 유난히 심했다는 지적이 없지 않다. 나라 전체는 물론 우리 지역사회의 급한 해결과제이기도 할 것이다. 사회적 갈등을 치유하는 일에는 종교계를 비롯한 사회지도층 인사들이 스스로 앞장서 주었으면 하는 마음 간절하다.


인기기사
정치
사회
경제
스포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