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중구-울산시청자미디어센터 음악창작소 운영 ‘맞손’
울산 중구-울산시청자미디어센터 음악창작소 운영 ‘맞손’
  • 남소희
  • 승인 2019.12.22 20: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27일 개소를 앞둔 울산음악창작소의 성공적인 운영을 위해 울산시 중구와 울산시청자미디어센터가 손을 맞잡았다.

중구는 지난 20일 청사 2층 구청장실에서 박태완 중구청장과 울산시청자미디어센터 이인균 센터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중구와 울산시청자미디어센터 간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이날 양해각서 체결은 중구가 지역 음악인을 발굴 및 지원하기 위해 조성하고 있는 울산음악창작소의 개소에 앞서, 양 기관의 전문성을 바탕으로 하는 상호 협력체계를 구축함으로써 미디어 산업과의 융·복합을 통한 콘텐츠 제작의 활성화를 유도하기 위해 추진됐다.

양해각서에 따라 두 기관은 지역 미디어 산업 생태계의 조성과 사업 모델 공동 발굴 등 5개 분야에 상호 협력하게 된다. 세부적으로는 울산음악창작소와 울산시청자미디어센터 상호 간 전문인력 공유, 보유 장비와 시설사용 협력, 교육과 체험 프로그램 등 공동 협력 사업을 추진하고, 상호 간 콘텐츠 제작 및 공유에도 나선다.

박태완 중구청장은 “이번 양해각서 체결을 계기로 음악과 미디어 분야에서 상호 간 활발한 지원 등이 가능해져 성공적인 운영이 가능할 것”이라며 “이를 바탕으로 향후 지식·기술·서비스 산업과 청년 정책 등 중구의 주요 사업 추진에 있어서도 매우 활발한 교류를 진행함으로써 상호 성장·발전할 수 있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남소희 기자


인기기사
정치
사회
경제
스포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