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모비스, 미래차 기술 응축 ‘엠비전S’ 공개
현대모비스, 미래차 기술 응축 ‘엠비전S’ 공개
  • 김지은
  • 승인 2019.12.19 22: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달 美서 자율주행·커넥티비티 결합 신기술 선보여
현대모비스의 엠비전 S.
현대모비스의 엠비전 S.

 

현대모비스가 다음달 미국에서 열리는 CES에 참가해 미래 모빌리티 기술의 진화를 선보인다.

현대모비스는 다음달 7일부터 나흘 간 미국 라스베가스 컨벤션센터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규모의 전자제품 박람회인 CES에서 자율주행 기반 도심 공유형 모빌리티 콘셉트인 엠비전 S(M.Vision S·사진)와 수소연료전지시스템 등 차별화된 신기술을 대거 전시한다고 19일 밝혔다.

현대모비스는 이번 CES에서 곧 다가올 미래 모빌리티 세계를 기술 갤러리 형태로 선보일 예정이다.

현대모비스 전시장을 찾은 전세계 관람객들은 자율주행과 커넥티비티, 수소연료전지시스템 등이 결합된 신개념 이동수단의 세계를 한 눈에 파악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 미래차 기술과 사람이 연결되는 과정도 직접 체험할 수 있다.

관람객들은 전시장 중앙에 설치된 대형 아트 월에서 미래자동차와 사람이 커뮤니케이션하는 과정을 확인할 수 있다.

현대모비스의 미래 모빌리티 콘셉트 차량인 엠비전 S에 달린 전방 카메라가 방문객의 모습을 실시간으로 포착하고 이를 이미지화해 대형 디스플레이에 보여준다. 엠비전 S를 타본 관람객이 자기만의 미래차를 직접 제작해보는 체험 공간도 마련된다.

모션 인식과 로봇 드로잉 기법을 활용해 엠비전 S의 형태와 색깔 등을 자유자재로 변형하면서 본인이 원하는 미래 모빌리티를 구현해 보는 것이다.

로봇 드로잉으로 제작된 이미지는 기념품으로 관람객에 제공될 예정이다.

김지은 기자

 


인기기사
정치
사회
경제
스포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