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방비 폭탄 피하는 방법
난방비 폭탄 피하는 방법
  • 울산제일일보
  • 승인 2019.10.29 21: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점점 날씨가 추워지면서 보일러는 트는데 난방비 고민이 이만 저만 아니다.

난방비 걱정에 마음껏 틀 수 없었다면 생활비 절약 팁 중에서 난방비 줄이는 방법을 알아보자. 생각보다 간단하지만 다양한 방법들로 난방비를 줄일수 있다.

1. 러그나 카페트 깔기 넓은 거실 전체를 보일러를 켜서 따뜻하게 덥히는데 많은 시간과 비용이 들텐데 러그나 카페트를 깔면 한번 보일러를 틀어 거실을 데운후 바닥이 차가워지는 것을 막을 수 있다. 바닥이 식는 속도를 늦춰주고 발도 시리지 않게하여 보일러 가스비를 절약하는 효과를 볼수 있다.

2. 수도꼭지 방향 확인하기 수도꼭지를 사용한 후에는 방향을 차가운 물 방향으로 잠가둬야한다. 수도꼭지의 방향이 뜨거운 방향으로 되어있으면 물을 데우기 위해 보일러가 돌아가기 때문이다.?

3. 에어캡 붙이기 바깥의 찬 공기가 안으로 들어오는 것을 막기위해 유리창에 에어캡을 붙이거나 문풍지로 현관이나 창문 틈새를 막아주면 보일러를 낮추어도 실내온도가 2-3도 높아진다.

4. 보일러 점검 오랜기간 보일러를 작동하지 않을때에는 배관 내의 공기를 배출해 주면 난방비가 절약된다고 한다. 보일러를 작동시킨 상태에서 분배기의 에어벤트를 연 후에 공기를 충분히 빼내 주는 방법도 좋다고 한다.

5. 가습기 틀기 가습기는 건조한 공간에 트는 전자제품이라고 인식하시는 사람들이 많은데 보일러와 가습기를 함께 틀면 따뜻한 공기가 집안 전체로 빨리 퍼져나가 집이 따뜻해 진다고 한다. 높아진 온도가 내려가는 것도 느려져서 효과가 좋다고 한다. ?중구 남외동 김수진


인기기사
정치
사회
경제
스포츠